유기농 알로에베라, 병풀추출물, 칼라민 등 진정-보습 성분 및 스킨케어 기능 담아 선봬 미세먼지 흡착 방지 돕는 '안티폴루션' 제품도 다양하게 선보여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올봄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 선케어 제품의 주요 화두 중 하나는 '진정 효과'다.
SPF50 및 PA+++ 수준 이상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능력은 기본, 자극받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진정-보습을 돕는 성분을 더한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이는 미세먼지 등 유해환경 속에서 스스로의 피부가 더 민감해지고 지쳤다고 느끼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와 무관하지 않다.
유기농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황슬기 매니저는 "자외선 차단제를 고를 때 차단지수만 따지기보다는 성분, 진정효과까지 따져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며 "그만큼 각 브랜드에서도 진정과 보습 효과는 더하고 자극은 줄인 자외선 차단제를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한다.
진정-보습 돕는 성분 강화한 자외선 차단제 다양
실제로 올봄 아로마티카가 선보인 '알로에 미네랄 선스크린 SPF50/PA++++'은 정제수 대신 진정에 좋은 유기농 알로에베라 추출물을 함유해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을 돕는 실리콘 프리 비건 선크림이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 성분인 논나노 징크옥사이드를 적용해 자외선 차단제가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보다 안전하게 자외선을 차단하고 반사한다.
해양생태계를 위협하는 옥시벤존과 옥티녹세이트 성분을 배제해 피부와 지구를 함께 살리고자 노력한 점도 눈에 띈다.
피부 온도 감소 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및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노멀노모어의 '블루 테라피 안티 레드니스 선크림 SPF50+/PA++++'은 진정을 돕는 '블루시카줄렌 복합체TM'를 함유하고 보습 성분을 72% 함유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도 완료했다.
미샤의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은 제주 용암해수에서 저온숙성해 진정과 보습을 돕는 병풀추출물 및 칼라민에 자연유래 클로렐라를 입힌 '그린 칼라민' 성분을 담았다.
수분 베이스의 물스틱을 비롯해 스틱, 로션, 스프레이 등 전 품목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밖에 리더스코스메틱 역시 진정과 보습 효과를 더한 ‘썬버디 그린 하이드라 선젤’을 선보였다. 선인장꽃추출물, 오이추출물, 대나무수 등 식물성 성분으로 수분 공급 및 진정 효과를 준다.
토피크렘에서 출시한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크림 SPF50+'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24시간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력까지 제공하는 선 보습제다.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웰라쥬의 '리얼 히알루로닉 캡슐 선 젤'은 보습 케어와 자외선 차단이 동시에 가능한 올인원 제품으로, 8가지 종류의 히알루론산과 아쿠아 캡슐이 함유되어 수분 크림 사용 없이도 충분한 보습을 돕는다.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막아주는 '안티폴루션' 기능 담은 제품도 다양
그런가 하면 유해환경 속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에 더해 미세먼지 흡착 감소 기능을 더한 '안티폴루션' 선케어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아이오페의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PA++'은 폴루션 쉴드와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를 적용해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주는 제품이다. 비타민 D 부스터가 함유돼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
잇츠스킨의 '더스트 디펜스 선 프로텍터' 역시 자외선 차단에 더해 미세먼지 차단을 돕는다.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한다는 편백잎추출물(피톤치드효과)도 포함했다.
이 밖에 메이크프렘에서 출시한 '유브이 디펜스 미 칼라민 선밀크'는 칼라민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미세먼지 흡착 방지 임상까지 완료한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가 함유돼 보습에도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