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남자친구와 오래 만났다고 해서 그 사람을 다 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사실 만난 기간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서로에 대해서 얼마나 아느냐다.
서로의 삶 깊숙이 들어가고 있고, 앞으로도 더욱더 끈끈해질 사이라면 서로에 대한 이해도 역시 계속 깊어져야 한다.
그래야만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사이가 될 것이다.
지금 사랑하는 남자친구와 오래 가려면 꼭 해봐야 할 것 5가지를 소개할 테니, 이를 참고해 더욱더 발전하는 관계가 되길 바란다.
1. 어린 시절 공유하기
연인의 어린 시절을 공유하는 것만큼 중요한 일은 없다.
그가 성장해온 환경, 인생과 가치관을 자연스럽게 털어놓으면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는 과거일 뿐이라고 덮어두지만 말고, 전 연애의 경험도 살짝 나누면 오히려 앞으로의 연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2. 주변 친구들 만나보기
"그 사람을 알고 싶다면, 그 사람이 누구와 마음을 주고 받는지 확인하라"는 말이 있다.
연인의 친구들을 보면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연인의 진짜 모습을 알게 된다.
또한 친구들이 아는 그의 모습, 친구들과 나눈 추억에 대한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다 보면 그에 대한 이해도도 더욱 깊어진다.
3. 가족 만나보기
사실 친구들을 만나보는 것보다도 더욱 연인을 깊게 알 수 있는 방법은 이것이다.
특히 핑크빛 미래를 그리고 있는 커플이라면 꼭 한 번쯤은 연인의 가족을 만나보는 것이 좋다.
연인의 성장배경과 가치관 등을 쉽게 알 수 있을 뿐 아니라, 결혼하게 되면 새로운 가족이 될 수도 있으니 미리 성격을 파악하도록 하자.
4. 함께 여행가기
일주일에 한두 번씩 만나던 데이트가 아닌 며칠 내내 함께 지내는 시간도 필요하다.
이때 여러 상황에 부딪히면서 데이트 할 때와는 전혀 다른 연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여행을 다녀오면 두 사람이 낯선 환경 속에서도 서로 맞춰가며 사랑을 이어갈 수 있을지 가늠할 수 있게 된다.
5. 미래계획 공유하기
"다음 데이트 때 어디 갈까?" 같은 가까운 계획 말고 먼 미래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자.
각자의 꿈과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함께 털어놓다 보면 앞으로 함께할 방향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구체적인 재테크 계획이나 사업 계획 등에 대해서도 미리 정해둔다면 문제없이 연애를 이어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