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권길여 기자 = 오는 24일 개봉하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출연진 리스트가 공개됐다.
해외 영화 전문 매체 'IMDB'에 따르면 '어벤져스: 엔드게임' 출연진에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생존자 외에도 여러 히어로가 이름을 올렸다.
앞서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는 타노스에 의해 지구 절반의 생명체가 사라졌다.
당시 영화에서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블랙위도우, 워머신, 앤트맨, 로켓, 네뷸라만이 생존했다.
하지만 현재 출연진을 검색해보면 앞서 사라졌던 스파이더맨, 블랙팬서, 와스프, 스타로드, 드랙스, 맨티스, 스칼렛 위치, 윈터솔져, 슈리, 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발키리, 해피 호건, 자넷 반 다인, 음바쿠, 오코예, 에인션트 원, 페퍼 포츠, 럼로우 등의 조연 캐릭터들도 볼 수 있다.
물론 이들이 어떤 형태로 등장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어벤져스:엔드게임'에서 살아날 수도 있지만 과거 회상에 나타날 수도 있다.
반면 출연진 목록에 닥터 스트레인지와 팔콘이 보이지 않아 의문이 남는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2편이 제작 확정된 상황이고 팔콘은 윈터 솔져와 함께 '디즈니 스트리밍'을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IMDB'나 각종 포털 사이트의 출연진은 추가적으로 수정될 가능성이 높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개봉 전 의문의 출연진 공개로 팬들의 궁금증은 더욱 커져만 가고 있다.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은 오는 24일 개봉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