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9일(일)

'케인·알리·에릭센' 다 제치고 공식 홈페이지 '센터' 차지한 손흥민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킹갓흥' 손흥민이 토트넘 홋스퍼의 공식 포스터에서 당당하게 '센터'를 차지했다.  

 

맨체스터 시티와의 챔피언스리그 8강전에서 총 3골을 터뜨리는 등 토트넘의 역사상 첫 4강 진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18일 토트넘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4강 진출 소식과 함께 포스터 한 장이 올라왔다. 

 

포스터에는 손흥민을 비롯해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 얀 베르통언 등 클럽을 대표하는 선수들의 모습이 담겼다.  


인사이트토트넘 홋스퍼 공식 홈페이지


이중에서도 손흥민이 단연 돋보였다. 그는 동료들을 제치고 가장 큰 사이즈로 포스터의 정중앙에 위치해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독차지했다.


최근 4경기에서 4골 1도움을 기록하며 손흥민이 펄펄 날자 클럽에서도 '초특급' 대우를 해준 것이다.

  

특히 손흥민은 이날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을 4강으로 이끌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앞서 10일 홈구장에서 열린 1차전에서는 선제골이자 결승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손흥민은 이런 활약에 힘입어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이주의 선수' 후보에 오르는 영광도 안았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5월 1일 네덜란드의 강호 AFC 아약스 암스테르담과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을 치른다. 다만 손흥민은 이 경기에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