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만화 속에서 네모난 얼굴에 동그란 눈, 네모난 바지를 입고 항상 늘 '꺄하하'하고 밝게 웃는 무한 긍정 캐릭터 스폰지밥.
스폰지밥 캐릭터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이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방영 기간이 긴 것도 한 몫하지만, 교훈과 감동을 주는 에피소드도 많기 때문이다.
만화를 보고 있노라면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은 물론 기분까지 전환된다고 말하는 '어른이'도 적지 않다.
이처럼 스폰지밥을 좋아하는 진정한 덕후라면 주목하자. 그대의 심장을 저격할 법한 디자인의 피규어 스탬프가 등장했다.
17일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전문점 '배스킨라빈스(배라)'는 스폰지밥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장에서 1만 3,500원짜리 '쿼터'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스폰지밥 스마트 스탬프를 1,500원에 가져갈 수 있는 행사다.
쿼터 사이즈는 스폰지밥의 엉뚱한 친구 '뚱이'를 모티브로 한 신상 '스트로베리 아보카도'를 비롯해 배라의 다양한 아이스크림 중 4가지를 골라 담을 수 있다.
아이스크림 구매 후 가져갈 수 있는 스탬프는 스폰지밥과 그의 친구 뚱이 총 2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각자 성격에 따라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모습을 하고 있다.
게으르지만 여유로운 뚱이는 휘파람을 불며 여유롭게 콘 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있으며, 똘망똘망한 스폰지밥은 기대에 가득 찬 눈빛으로 컵에 가득한 아이스크림을 곧 퍼먹을 기세다.
외형만큼 스탬프 디자인도 귀엽다. 스탬프를 종이에 '꾹' 찍으면 이들은 환하게 웃으며 뛰어오는 모습이 귀여움을 자아낸다.
스탬프 자체로도 일종의 피규어로, 책상이나 화장대에 두면 귀여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30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스탬프를 이용한 또 다른 인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탬프 옆 부분의 지문 스티커 부분을 잡고 앱 내 인증 화면에 도장을 누르면 인증 성공, '아이스크림 케이크 무료 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 다른 앱 내 페이지에는 스폰지밥 찾기 미션에 성공하면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싱글레귤러 1+1 쿠폰'을 선물하는 미니 게임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아보카도의 담백 고소한 맛과 상큼한 딸기 과육이 조화로운 이번 신메뉴. 배스킨라빈스가 작정하고 만든 만큼 신메뉴를 시도하고 귀염뽀짝한 스탬프도 소장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