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지원 '제휴 혜택 서비스' 실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우아한형제들


LGU+, SK매직 등과 제휴... 인터넷, 통신, 렌탈, 가전, 건강검진 할인 등 혜택 제공 외식업 자영업자 지원 강화 위해 보험, 보안, 방제, 법률상담 등 제휴 분야 확대 계획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자영업자 중소상인에게 '제휴 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세무 관리, 구인 매칭, 소액 대출에 이어 통신, 렌탈, 건강 검진, 가전제품 등으로 점차 혜택 범위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


배달의민족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온라인 공간 '사장님사이트' 내에 '제휴 혜택' 페이지를 개설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마련된 제휴 혜택은 자영업자로서 음식점을 운영하면서 가장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배달의민족이 여러 업체와 제휴를 통해 지원하는 것이다. 제휴 혜택 분야는 통신, 렌탈, 가전제품 및 건강 검진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눈에 띄는 제휴 서비스로는 건강 검진 할인 혜택이 있다. 종합건강검진 정보 사이트 '검진가자'와의 제휴를 통해 건강 검진을 최대 85%(약 60만 원 상당)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업주 본인은 물론 가족도 이용할 수 있으며 검진받을 수 있는 병원도 전국에 걸쳐 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그 밖에 LG유플러스(LGU+)와의 제휴를 통해 음식점 운영에 필수적인 인터넷, 통신, 렌탈 비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주방가전 렌탈비 할인은 SK매직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한다.


배달의민족은 이 같은 제휴 혜택 범위를 앞으로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험, 보안, 방제, 법률 상담 등 자영업자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파악해 실시할 예정이다.


배달의민족 광고 업주가 아니어도 '사장님사이트' 가입만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많다. 다만, 일부는 배달의민족 또는 배민라이더스 광고주에게로만 대상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