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골든블루, 제3회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 장학증서 수여

인사이트사진 제공 = 골든블루


한국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3회째 진행하고 있는 양조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석사 과정에 진학할 우수 인재 2명 선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최근 제3회 골든블루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의 장학생 2명을 선발하고, 지난 2일에 골든블루 서울지사 서미트홀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 최용석 부회장, 마케팅본부장 박희준 전무를 비롯한 관계자들과 최종 선발된 장학생 이은주(만 28세), 김준규(만 26세)가 참석했다.


3회째 시행되고 있는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는 골든블루가 국내 주류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에는 생소한 마스터블렌더를 양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골든블루는 '마스터블렌더 육성 프로젝트'로 매년 2명의 인재를 선발하여 양조·증류학 분야에서 세계에서 손꼽히는 스코틀랜드 해리엇와트 대학교에서 양조·증류학과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골든블루


해리엇와트 대학교는 스코틀랜드에서 유일하게 양조·증류학 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 기관으로, 석사 과정은 양조용 곡물 및 발아, 증류와 위스키 숙성, 식품공학 등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주류 산업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노하우와 기술을 가르치고 있다.


실제로 해리엇와트 대학교의 양조·증류 학위 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세계 각지의 주류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 이은주, 김준규는 오는 9월부터 1년 동안 해리엇와트 대학교 양조·증류학과 석사 과정을 밟을 예정이며, 골든블루는 장학생들의 학비 전액과 체재비, 항공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이 지역특산주, 코리안 위스키 등 우리 술의 세계화와 국내 주류산업의 글로벌화를 이끄는 첨병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류산업에 뜻이 있는 한국 인재들이 세계 주류 시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골든블루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