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굽은 등과 거북목은 현대인들의 90% 이상이 달고 사는 질병 중 하나다.
장시간 앉아서 공부 혹은 업무를 하다 보니 몸이 자연스레 앞쪽으로 쏠려 그 상태로 굳어버리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뻐근함과 때로는 극심한 통증까지 시달려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어 심각한 건강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굽은 등 때문에 굉장히 고통스럽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귀찮아서 제대로 조치를 취하지 않는 현대인들을 위해 5분만 투자하면 되는 꿀 운동법을 소개하겠다.
지난 1월 유튜브 채널 '정파카'에는 "5분 만에 라운드 숄더, 굽은 등 펴기!"라는 영상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굽은 등을 가진 사람들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하고 있다.
먼저 네발 기기 자세를 취한 후 손으로 뒤통수를 잡고 목을 천천히 돌려준다. 반대쪽도 번갈아가며 5개씩 5세트를 반복해준다.
그다음으로는 폼롤러나 베개를 등에 대고 누워 만세를 한 상태로 천천히 호흡을 5개씩 5세트 해준다.
3단계는 목까지 함께 교정할 수 있는 소흉근을 늘리는 방법이다. 여기서는 상대방이 한 명 필요하다.
무릎을 구부린 후 늘릴 방향의 손을 90도로 만들어준 뒤 반대쪽 손으로 늘리는 방향의 갈비뼈를 살짝 당겨 반대로 몸을 돌린다.
그 상태에서 상대방이 쇄골 밑을 만졌을 때 아픈 부분을 살짝 누른 상태로 팔을 들었다 내려준다. 역시 5개씩 5세트 반복한다.
상대방이 없다면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벽이 있는 쪽으로 서서 늘릴 부분의 팔을 받쳐준 후 한 발을 앞으로 내밀고 몸을 쭉 밀어준다.
이때 고개는 늘릴 방향의 반대쪽으로 돌려주며 몸 전체가 돌아가서는 안 된다.
반대편 팔도 같이 펴주면 더 효과적이다. 이 스트레칭도 5개씩 5세트 반복하면 된다.
오늘부터 하루에 5분씩 꾸준히 하면서 숨어있던 내 건강과 키, 몸매 라인까지 찾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