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남하 기자 = 불과 2년 전 혜성같이 등장해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을 발칵 뒤집어놓았던 배틀그라운드.
국내뿐 아니라 나아가 전 세계 수많은 유저들을 열광케 한 배틀그라운드가 2주년을 맞아 무료 아이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22일 배틀그라운드 제작사 펍지 주식회사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그의 2주년 기념 영상을 게시했다.
해당 영상에서 펍지 주식회사 김창한 대표는 배그 출시 후 지난 2년간의 소회와 감상을 남기며 유저들을 위한 감사의 선물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지급되는 아이템은 공식 영상에 등장하는 날개 날린 모자의 게임 속 버전으로 알려졌다.
파란 색상의 볼캡 모자 전면에는 배그의 2주년을 기념해 숫자 2가 새겨졌으며, 숫자 양옆을 하얀 날개가 감싸고 있는 모양새다.
해당 아이템은 PC 버전 유저의 경우 오는 28일부터 4월 24일까지, 콘솔 버전 유저는 오는 4월 9일에서 5월 7일 사이에 게임 내 상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무료 스킨 아이템이 흔치 않은 배그이기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큰 환영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김 대표는 "2년 동안 가장 의미 있었던 순간은 지난 2018년 베를린에서 개최된 '배틀그라운드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PGI)' 대회였다"며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었다"라고 평했다.
PGI 대회는 펍지 주식회사가 최초로 주체한 배그의 글로벌 대회로서, 총상금이 200만 달러(한화 약 22억원)에 달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행사였다.
PGI를 성공적으로 마친 펍지 측은 이후에도 성공적으로 배그를 게임 콘텐츠 시장의 거물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