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국민 건강 증진 위해 '서귀포 유채꽃 국제 걷기 대회'에 남몰래 협찬한 프로스펙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프로스펙스 


프로스펙스, '서귀포 유채꽃 국제 걷기 대회' 공식 협찬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문성준 대표가 이끄는 프로스펙스가 공식 협찬한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 대회' 행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5일 국내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열린 '제21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가 주최하고 한국걷기연맹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에서 출발해 최장 20km 길이의 코스로 진행됐다.


5km, 10km, 20km의 거리로 설정한 3개의 코스를 마련해 연인, 가족 등 보다 다양한 참가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이 건강하게 걷기운동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올해로 21번째를 맞는 '유채꽃 국제걷기 대회'는 서귀포의 매력적인 경관과 관광인프라를 알림으로서 주변 지역과 연계한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걷기 운동 저변 확대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공식 협찬사로 4년째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프로스펙스는 1981년 설립된 국내 대표 스포츠 브랜드로 2009년 워킹화 라인을 출시해 국내 워킹화 시장을 개척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워킹화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 뿐만 아니라 한국걷기연맹의 각종 행사 지원을 통해 국민들의 걷기 운동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프로스펙스 관계자는 "이번 서귀포 국제걷기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걷기 운동을 하나의 문화로 즐기는 것을 볼 수 있었다"며 "프로스펙스는 국민들이 건강하게 걷기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워킹화 기술개발 및 신제품 출시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