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이스침대, SK플래닛과 손잡고 빅데이터 마케팅 적극 확대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 SK플래닛과 업무협약 맺고 빅데이터 활용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에이스침대가 빅데이터를 활용하기 위해 SK플래닛과 손을 잡았다.


25일 국내 1위 침대 브랜드 에이스침대는 SK플래닛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정보 교류 등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웨딩멤버십 등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에이스침대는 SK플래닛이 운영하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럽 월렛(Syrup Wallet)'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시럽 월렛은 SK플래닛이 지난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이다. 누적 가입자 수 1500만 명, 월 이용고객 600만 명, 국내 130여 개 기업 및 700여 개 브랜드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있다.


소비자는 양사의 이번 협업을 통해 시럽 월렛에서 손쉽게 '에이스 웨딩멤버스'를 가입할 수 있고, 각종 혜택과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에이스침대


에이스 웨딩멤버스는 25~40세의 시럽 회원이면 누구나 시럽 월렛에서 '추천 멤버십'을 통해 바로 가입할 수 있다.


또 가입과 동시에 OK캐쉬백 포인트 1천 점을 받으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별도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실시간 정보를 활용해 구매 확률이 높은 결혼 예정 소비자가 설정 지역 내에 진입할 경우 '에이스 웨딩멤버스'의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안내해 준다.


여기에 활용된 시럽 월렛의 '지오펜싱' 기술은 특정 대상이 범위 안에 있을 때 분석하는 기술이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는 개인화된 실시간 맞춤형 제안이 가능하도록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SK플래닛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부가 서비스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해 타사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