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은한 향을 지닌 '카모마일 티(Chamomile Tea)'가 '장수(長壽)'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의료 대학(University of Texas Medical Branch) 연구팀은 하루 한 잔 이상 카모마일 티를 마신 여성의 조기사망 위험률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팀은 미국 텍사스 주(州)에 거주하는 1677명의 히스패닉 계열 노인들을 대상으로 7년에 걸쳐 '카모마일'과 '장수'의 상관관계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하루 한 잔 이상의 카모마일 티를 마신 여성은 마시지 않은 여성보다 조기사망 가능성이 29% 정도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남성에게는 별다른 효과가 없었다.
연구를 주도한 브렛 하우레이 박사(Dr. Bret Howrey)는 "카모마일과 여성 장수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계속돼 왔다"며 "분명한 것은 카모마일 성분이 여성호르몬과 궁합이 잘 맞다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브렛 박사에 따르면 '카모마일'은 당뇨로 인한 합병증 치료에도 큰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불안 장애 치료 및 클레스테롤 저하, 염증 완화, 혈소판 활성화 등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