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박아영 기자 = 신발 브랜드 '아디다스'와 애니메이션 '포켓몬'이 콜라보한 스니커즈가 공식 출시 전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스니커즈 전문 매체 '스니커 뉴스'는 아디다스X포켓몬 스니커즈 2종의 사진을 선공개했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해당 제품은 피카츄와 꼬부기 2종으로 제작됐다.
아디다스의 스테디셀러 모델인 '스탠스미스'와 비슷한 형태로, 가죽 재질의 화이트 스니커즈 전면에는 다양한 포즈를 취한 포켓몬 그림이 잔뜩 들어갔다.
또 신발 설포(신발 끈 아래 혀 모양)에는 아디다스와 포켓몬 로고가 함께 적혀있어, 정체성까지 확실히 했다는 평이다.
이 신발은 측면이 더욱 귀엽다. 귀여운 피카츄, 꼬부기 자수 패치가 '킬링 포인트'로 들어간 덕분이다. 화이트 스니커즈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포켓몬의 모습은 포켓몬 덕후들을 '심쿵'하게 만든다.
매체는 추후 사랑스러운 포켓몬 캐릭터가 추가돼 또다른 시리즈가 나올 예정이라고 전해 소비자들의 기대를 더했다.
기존 스탠스미스 제품 형태를 그대로 가져돴다는 점에서 편안함이 느껴질 것이라는 기대도 나오고 있다.
해당 제품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조카 사주면 될 듯", "꼬부기 내 취향", "너무 귀엽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공식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스니커 뉴스는 오는 5월 개봉 예정 영화 '명탐정 피카츄'에 맞춰 4월 말에서 5월 초 즈음 출시를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