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스쿼트 200부터 가능" 오로지 '커플'만 할 수 있는 전설의 요가

인사이트YouTube '말왕TV'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평소 요가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하기를 바라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렇다면 '크로우 아크로 요가'를 해보는 건 어떨까. 


지난 17일 인기 유튜버 말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말왕TV'를 통해 커플이 함께 할 수 있는 크로우 아크로 요가를 소개했다. 


크로우 아크로 요가는 요가의 철학과 타이 마사지, 그리고 아크로바틱을 결합시킨 요가로 2인이 함께 할 수 있는 요가다. 


공개된 영상에서 말왕이 선보인 크로우 아크로 요가는 고난도의 동작이었다. 유연성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남성의 강한 하체 힘이 있어야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말왕TV'


크로우 아크로 요가는 두 사람이 힘을 이용해서 서로 믿고, 듣고, 기다려 주는 게 중요해 커플이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요가이다. 


영상에 소개된 바에 따르면 요가를 진행할 때 아래에 위치한 사람을 '베이스', 베이스 위에 있는 사람을 '플라이어'라고 부른다. 


베이스는 강한 하체 힘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보통 남성이 하는 경우가 많으며, 동작이 숙달된 경우에는 위치를 바꿔 여성이 베이스를 할 수도 있다. 


동작을 할 때 '스팟'이란 존재도 필요하다. 베이스 위에서 요가 동작을 취하는 플라이어가 아래로 떨어질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스팟이 넘어지거나 떨어지는 플라이어를 잡아줘야 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말왕TV'


영상 속 말왕과 파트너로 함께한 황아영은 크로우 아크로 요가의 풋 투 신 마운틴, 웨일, 머메이드 동작 등을 선보였다. 


소개된 동작은 베이스가 바닥에 눕고 플라이어가 베이스의 하체와 팔 위에 올라가는 동작으로 플라이어를 지탱해줄 팔과 다리의 근력이 요구된다. 


플라이어가 베이스 위에 올라가기 위해서 서로 손을 마주 잡는 동작이 있는데, 이를 '핸드 투 핸드 그립'이라 한다. '핸드 투 핸드 그립'으로 서로 교감하면서 신뢰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 


소개된 동작은 어려운 동작이기 때문에 따라 하기 위해서는 스팟 또는 전문가와 함께 해야 한다. 


크로우 아크로 요가의 자세한 소개와 동작은 영상을 통해 함께 확인해보자. 


YouTube '말왕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