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제1회 티칭허브 사(史)믈리에 자격시험' 이벤트 개최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금성출판사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나섰다.
6일 금성출판사는 자사의 교수·학습자료 사이트 '티칭허브'가 '제1회 티칭허브 사(史)믈리에 자격시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직 교사가 역사의 의미를 재고하고 교육 현장에서 그 의미를 널리 가르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다.
'2019년 제1회 티칭허브 사(史)믈리에 자격시험'는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史)믈리에'는 한국사, 세계사를 전부 파악하고 있는 역사 전문가를 일컫는 말이다.
이번 이벤트는 '티칭허브' 홈페이지에서 한국사, 세계사 관련 문제를 풀고 답변을 제출하면 참여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4문제 정답을 제출한 사람 중 5명에게 뮤지컬 '영웅' 10주년 기념공연 공연예매권(2매)이 제공된다.
단 '티칭허브' 홈페이지에서 정교사 인증을 받아야 참여할 수 있다.
한편 '티칭허브'는 교사를 위한 교수·학습자료 사이트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맞는 교수·학습자료와 과목별 특화자료, 학생 참여 수업자료, 문제은행, 자유 학년·창의적 체험활동 자료 등을 제공한다.
특히 토론 수업, 범교과 주제 수업 등 학생참여 수업 방식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 외에도 교수·학습과정안, 수업자료, 평가자료 및 동영상·오디오 등 멀티미디어 자료는 물론, 수업 준비를 위한 교사용 DVD와 과목별로 제공되는 특화자료까지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