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CEO 팀 쿡 "감탄할 만한 미래 제품들에 투자" 언급구체적인 설명 피해…강한 자신감 드러낸 것이라는 분석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Tim Cook)이 조만간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할 만한 제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높이게 한다.
지난 2일(현지 시간) 미국 경제·금융 전문 매체 블룸버그와 IT 전문 매체 GSM아레나 등은 팀 툭이 미국 샌프란시스코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연례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팀 쿡은 연례 주주총회에서 "애플은 감탄할 만한 미래 제품들에 대해 투자를 하고 있으며 그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팀 쿡은 애플이 앞으로 선보일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피했지만 애플 CEO 팀 쿡이 직접 나서서 미래 제품에 대해 언급한 것은 그만큼 강한 자신감을 드러낸 것 아니겠냐는 분석이다.
'감탄할 만한 미래 제품'에 대해 주요 외신들은 애플이 수년간 개발에 공들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증강현실(AR) 안경과 자율주행차 등을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아이폰' 등과 같은 하드웨어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서비스 매출로 넘어가기 위한 포석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그도 그럴 것이 애플이 오는 25일(현지 시간)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미디어 행사 개최를 통해 뉴스 구독 서비스 등을 공개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팀 쿡은 이외에도 애플이 처한 상황에 대해 "그 어느 때보다 긍정적"이라며 "2016년 250억 달러 대비 2020년에는 2배 더 높은 서비스 매출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15분 만에 완충 가능한 '에어팟2' 출시할 것이란 외신 보도미래 제품 언급과 '에어팟2' 출시설에 매니아들 기대감 고조
이는 지난해 4분기 '아이폰' 매출이 전년 대비 15% 감소한 것과 관련 주주들의 불안감을 가라앉히기 위한 전략적인 발언으로 풀이된다.
실제 팀 쿡은 주력 제품 가격이 고가 정책으로 소비자들의 저항에 부딪혀 있다는 사실을 의식이라도 한 듯 '맥북 에어(MacBook Air)' 가격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또 팀 쿡은 지난해에만 18개에 달하는 회사를 인수했으며 추가 인수를 고려하고 있음을 밝히며 대대적인 공격 경영을 예고했다.
한편 애플은 그동안 출시를 늦춰왔던 2세대 무선 이어폰 '에어팟2'를 조만간 공개하고 출시할 전망이다.
스페인 매체 애플스페라(Applesfera)는 무선 충전과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업그레이드 시킨 '에어팟2'를 오는 29일(현지 시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되는 '에어팟2'는 초고속 충전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15분 만에 완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심장 박동 모니터를 포함한 피트니스 기능과 방수 기능, 향상된 블루투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된다.
'에어팟2'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인 200달러(한화 약 22만 5,160원) 수준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