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많은 여성들의 이상형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말이 있다.
훈훈한 분위기, 감미로운 목소리, 세레나데를 잘 부를 듯한 뛰어난 노래 실력 등이다.
현실에 없을 것만 같은 이 까다로운 조건을 모두 만족해 여심을 설레게 하는 이들이 있다.
'현실 남친' 같은 매력으로 널리 사랑받으며 '웹드 남신'이라 불리는 배우들이 그 주인공이다.
부드럽고 달달한 음색, 수준급 가창력에 훈훈한 비주얼까지 갖춰 빠져들 수밖에 없는 '웹드라마' 출신 남자 배우 4인을 모아봤다.
1. 김형석
뜨거운 인기 속에 누적 조회 수 3억 5천 뷰를 돌파한 '연애플레이리스트'의 남자 주인공 김형석.
김형석은 극 중 이현승 역을 맡아 '현승 선배'라 불리며 많은 이들의 마음을 불타오르게 했다.
연기만 잘하는 줄 알았던 그는 과거 아이돌 지망생으로, 수준급 노래 실력을 지녔다.
김형석은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6'에 출연해 윤딴딴의 '니가 보고 싶은 밤'을 꿀 떨어지는 음색으로 소화하며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2. 김우석
※ 관련 영상은 7분부터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애플레이리스트'에서 시청자들의 '서브병'을 유발한 최승혁 역의 김우석도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다.
그룹 멜로망스 보컬 김민석의 친동생이기도 한 김우석은 형과 똑 닮은 시원시원한 노래 실력을 자랑한다.
달달한 음색에 실력까지 갖춘 그는 폴킴이 부른 드라마 OST '있잖아'를 새로운 느낌으로 리메이크했다.
극 중 김우석이 '있잖아'를 부르며 여자 주인공에게 묘한 고백을 건네는 장면은 '연애플레이리스트' 세 번째 시즌의 명장면이기도 하다.
3. 정건주
웹드라마 좀 본 사람이라면 알 만한 또 다른 '웹드 남신'이 있다.
바로 지난해 웹드라마 'WHY : 당신이 연인에게 차인 진짜 이유', '이런 꽃 같은 엔딩' 등에 출연한 배우 정건주다.
정건주는 JTBC '제3의 매력'에 한류 스타 역의 카메오로 출연해 예비부부를 위한 축가를 불렀다.
뜬금없이 등장한 그는 매력적인 음색으로 이승기의 '나랑 결혼해줄래'를 부르며 반전 가창력을 뽐냈다.
4. 김민규
김민규는 최근 배우 김향기와 달달한 로코 웹드라마 '#좋맛탱'에서 호흡을 맞췄다.
183cm의 큰 키에 사랑스러운 보조개 미소를 지닌 그는 설렘 가득한 눈빛과 연기로 '핫'하게 떠올랐다.
'#좋맛탱'의 OST를 부르기도 한 김민규는 훈훈한 외모 못지않은 감미로운 음색과 가창력을 지닌 배우다.
그는 과거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4'에 출연해 이석훈의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를 달콤하게 불러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