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커버 여신' 제이플라가 국내 개인 유튜브 채널 최초로 11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지난 1일 제이플라(J.Fla·김정화)의 유튜브 채널 'JFlaMusic'에는 '11 Million Subscribers(1100만 구독자)'라는 제목의 영상 한 편이 게재됐다.
앞서 제이플라는 지난해 12월 1000만 구독자를 기록해 다이아 버튼을 받은 바 있다. 불과 세 달 만에 100만 명을 더 모은 것이다.
그는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받은 만큼 표현해드리지 못해서 늘 죄송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늘 행복하고 특별한 사람처럼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지난 2011년 8월 22일을 기점으로 유튜브 채널을 시작한 제이플라는 2016년 공개한 'We Don't Talk Anymore & I Hate U I Love U' 커버 곡으로 이름을 알렸다.
뛰어난 가창력뿐 아니라 호소력 짙은 목소리, 남다른 곡 소화력 등이 인기 요인이다.
2일 기준 'Shape of You', 'Despacito' 등의 커버 곡 영상은 무려 조회 수 2억 회를 돌파했으며, 9천 만회를 넘는 영상 또한 상당하다.
매번 새로운 역사를 쓰는 제이플라가 또 어떤 기록으로 팬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