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3월에 '군입대' 하는 남자 스타 5인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대한민국 남성이라면 꼭 다녀와야 하는 곳이 바로 군대다. 스타들 역시 군 입대와 함께 약 21개월간의 공백기를 갖게 된다.


길게만 느껴지는 이 시간이 고통스러운 건 입대 당사자뿐만 아니다.


스타를 사랑하는 팬들 역시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최애' 스타를 기다리는 인고의 시간을 견뎌야 한다.


곧 입대해 팬들을 '고무신' 신게 만들 남자 스타를 모아봤으니 아래 목록을 통해 함께 만나보자.


1. 이종석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최근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통해 달달한 로맨스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이종석은 오는 3월 8일부터 팬들의 곁을 잠시 떠날 예정이다.


지난 26일 소속사 에이맨프로젝트 측은 "이종석이 오는 3월 8일 대체 복무를 시작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16살인 중학교 3학년 때 교통사고로 인해 십자인대가 파열됐고, 이로 인해 신체검사 결과 4급 판정을 받아 현역이 아닌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할 예정이다.


2. '샤이니' 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샤이니의 멤버 키도 오는 3월 4일 군악대로 현역 입대한다.


그는 최근 고정 멤버로 활약한 tvN 예능 '놀라운 토요일'에서 자신보다 먼저 입대한 래퍼 한해에게 "같은 처지니까 너무 슬프게 생각하지 말자"라고 말해 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키는 자신의 공백에 아쉬워할 팬을 위해 입대 당일 솔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 Wanna Be'를 발매할 예정이다.


3. '빅스' 엔


인사이트빅이슈


빅스 엔 역시 군악대에 합격해 오는 3월 4일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다.


그는 자신의 팬카페에 "서른이 돼서야 입대를 하게 됐다"면서 "육군 현역병으로 3월 4일 입영할 것을 통지받았다. 갑작스러운 이야기에 놀라고 당황스럽겠지만 묵묵히 응원을 보내주시면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1990년생인 엔은 빅스 멤버 중 첫 번째 주자로 군 복무를 하게 됐다.


4. '2AM' 정진운


인사이트Instagram 'jinwoon52'


그룹 2AM의 마지막 군 입대자가 될 정진운도 팬들의 곁을 잠시 떠난다.


정진운은 키, 엔과 마찬가지로 군악대에 합격해 오는 3월 4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그는 지난 24일 열린 단독 콘서트 현장에서 "얼른 다녀와서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그때까지 기다려달라"라며 입대 소감을 전했다.


5. '유키스' 훈·기섭


인사이트NH EMG


유키스 멤버 훈과 기섭 또한 군 입대를 앞두고 있다.


먼저 훈은 해병대 합격 통지를 받아 오는 3월 18일 포항 해병대 신병훈련소에 입소할 예정이다.


기섭은 허리디스크 증상의 악화로 인해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아 오는 3월 21일 논산훈련소 신병교육대에서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