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CJ ENM 패션 브랜드 '씨이앤', 새로운 모델로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종석 발탁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 ENM


부드러우면서 시크한 이미지가 브랜드와 잘 어울려 발탁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CJ ENM의 패션 브랜드 '씨이앤(Ce&)'이 새로운 모델로 배우 이종석을 발탁했다.


지난해 인기 아이돌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기용했던 씨이앤의 연이은 톱스타 선정이다. 이종석은 이번 봄/여름(S/S) 시즌부터 씨이앤의 공식 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CJ오쇼핑은 이종석이 그동안 드라마, 영화, 광고에서 보여준 부드러우면서 시크한 도시남 이미지가 씨이앤이 추구하는 트렌디한 모습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종석은 고태용 디자이너의 서울컬렉션 무대에 네 차례나 모델로 서며 고 디자이너와의 깊은 인연이 이번 모델 발탁에 영향을 미쳤다는 후문이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패션 브랜드 씨이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 중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J ENM


씨이앤은 CJ ENM의 패션 편집샵 '셀렙샵(CelebShop)'에서 출시한 브랜드로 2017년 5월 첫 론칭했다. 문화와 예술을 테마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며 신선한 캐릭터와 문구가 담긴 캐주얼 스타일의 옷들을 주로 선보여왔다.


씨이앤은 시즌별로 고양이, 음악 등의 주제를 선정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옷에 반영해온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시즌에는 고양이를 주제로 한 씨이앤의 대표 콜렉션인 '캣티튜드(Cattitude)'를 '무드(mood)'라는 콘셉트에 맞춰 재해석한 감성을 디자인에 담았다.


'moments of our days(m.o.o.d.)'라는 슬로건을 활용해 일상의 순간을 기록하고 순간의 행복을 찾는 요즘 문화를 옷에 녹이기도 했다.


인사이트배우 이종석이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서 열린 tvN 주말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이번에 모델로 발탁된 이종석은 현재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최연소 출판사 편집장인 차은호 역할로 출연 중이다. 이종석은 드라마에서 씨이앤의 이번 시즌 신상품인 트렌치코트, 체크재킷, 후드집업 등을 착용하고 연기를 펼쳤다.


CJ오쇼핑은 드라마 대본이 완성되기 전부터 드라마의 분위기와 배우의 역할에 맞춰 씨이앤의 옷들을 기획했다. CJ ENM이 추진하고 있는 콘텐츠커머스 전략 중 하나로 일반적 PPL보다 진화된 형태라는 설명이다.


로맨스는 별책부록 드라마에는 CJ오쇼핑의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g studio)'도 등장한다. 드라마 주연인 배우 이나영은 출판사 신입사원 강단이 역을 맡아 연기하면서 지스튜디오의 캐시미어니트와 웜팬츠를 입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지스튜디오는 CJ오쇼핑이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인 지춘희와 손잡고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로 배우 이나영이 모델로 활동 중이다. 현재 CJ ENM은 CJmall에 로맨스는 별책부록 기획전을 운영하며 드라마에 등장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CJ오쇼핑 방송을 통해서는 3월 초 씨이앤의 봄 신상품이 론칭한다. 체크 리버시블 트렌치코트, 체크 재킷, 사파리 아우터, 니트 세트 등 봄 시즌 가장 필요한 아이템 위주로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씨이앤 관계자는 "이번 '로맨스는 별책부록'과의 협업은 패션 브랜드 씨이앤이 드라마를 통해 콘텐츠커머스를 펼치는 첫 사례"라며 "드라마 주인공이자 씨이앤의 모델인 배우 이종석을 통해 씨이앤의 이번 시즌 상품들이 고객들에게 더 신선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