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영화 '해리포터'를 본 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하게 되는 질문이 있다.
바로 '내가 만약 호그와트에 입학하게 된다면 어떤 기숙사를 배정받게 될 것인가'다.
이 마음을 헤아린 것일까. 해외 한 블로거가 누구나 어느 호그와트 기숙사로 배정받을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성격유형 테스트인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를 활용했다.
이에 앞서 블로거는 영화에서 기숙사 배정 방식을 꼼꼼하게 따졌다. 영화에서 ‘마법의 분류 모자’로 학생들의 성격을 고려해 기숙사를 정해주는 것을 유의 깊게 봤다.
그는 등장인물의 성격과 모자의 대사를 분석해 모자가 학생들 기숙사를 배정했던 것처럼 16개 MBTI 유형마다 어울리는 기숙사를 정했다.
분석을 토대로 나뉜 유형은 총 16가지로 그리핀도르는 ESFJ, ISTP, ENFJ, ESFP형, 슬리데린은 ESTJ, ENTJ, ESTP, ENTP, 래번클로는 ISTJ, INTJ, INTP, INFJ, 후플푸프는 ISFJ, ENFP, INFP, ISFP다.
이 같은 소식을 전해 들은 누리꾼들은 "진짜 신기하다", "꼭 한번 나도 따져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호그와트에 입학하게 된다면 어떤 기숙사를 배정받게 될지 궁금한 이라면 16퍼스널리티를 통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