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장원교육 어휘 풀이 학습지 어휘나무, 신규 E·F 과정 출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장원교육


어휘나무, 초등 5·6학년 교과서 어휘 담긴 신규 E, F 과정 출시


[인사이트] 윤혜연 기자 =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의 초등 어휘학습지 '어휘나무'의 마지막 스테이지가 드디어 나왔다.


19일 장원교육은 '어휘나무'가 신규 과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휘나무'는 초등 전 과목 교과서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교과서 핵심 어휘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지난 2017년 처음 출시됐다.


새로운 E, F 과정은 어휘나무의 마지막 단계로, 초등 5, 6학년 교과서의 핵심 주제어와 관련 확장 어휘를 포함해 각 과정당 384개의 교과서 어휘를 수록하고 있다.


'어휘나무'는 한자어가 아닌 한자 낱글자의 구성 원리와 유래를 제시해 암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는 학습법이 특징이다.


인사이트장원교육


주제와 관련된 어휘의 개념을 그림으로 확인한 후 어휘별 문장, 짧은 대화, 신문 기사, 고사성어 등으로 어휘의 다양한 쓰임새를 정리할 수 있다.


또 여러 장르의 글과 다양한 문제 풀이 등으로 어휘를 촘촘히 연결해 어휘력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준다.


'어휘나무'는 A~F 과정까지 총 6단계로 구성됐으며, 예비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개별 수준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총 1,968개 교과서 주요 개념 어휘를 학습하게 된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최근 수능 국어영역에서 독해력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어휘력이 뒷받침돼야 독해력을 향상할 수 있다"며 "초등 시기부터 교과 이해력을 높여주는 어휘 학습을 꾸준히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