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집에서 손쉽게 '비대칭 골반' 통증 싹 없앨 수 있는 초간단 스트레칭

인사이트YouTube 'DanoTV'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집에서 TV를 보거나 바닥에 앉아있을 때 엉덩이 주변에서 찌릿찌릿한 통증을 느껴본 적이 있는가.


다친 것도 아닌데 이유 없이 이 같은 통증이 지속된다면 골반이 비대칭으로 틀어졌을 가능성이 높다.


정상적인 범위에서 벗어나 틀어지고 기울어진 골반은 엉덩이 근육을 뻣뻣하게 만들어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이야기가 당신에게 해당된다면 주목하자. 지금부터 심한 경우 허리 통증, 안면 비대칭까지 불러일으키는 틀어진 골반을 바로잡고 통증까지 완화해주는 운동법을 소개하겠다. 


인사이트YouTube 'DanoTV'


과거 유튜브 채널 'DanoTV'에는 '골반교정 스트레칭 A+B'라는 이름의 영상 한 편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홈트레이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전해주는 '다노'가 소개한 첫 번째 동작은 '허리 근육 풀어주기'다.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앉아 무릎을 모아준다. 양손으로 발끝을 잡고 가슴이 다리에 닿도록 상체를 숙인 뒤 10초간 자세를 유지해준다. 오른쪽, 왼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2세트 반복한다.


두 번째 동작은 'ㄱ자 허리 숙이기'다. 한쪽 다리는 뒤로 접어 엉덩이에 닿게 한 뒤, 나머지 다리를 쭉 뻗은 상태로 허리를 숙여 손으로 발끝을 잡는다. 이 자세로 10초간 버텨준다. 반대쪽 다리도 똑같이 반복한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DanoTV'


세 번째 동작은 '옆으로 누워서 다리 들기'다. 옆으로 편하게 누워 발끝을 당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들고 '버틴다'는 느낌으로 5초간 자세를 유지해준다.


네 번째 동작은 '누워서 다리를 꼬아 당기기'다. 다리를 꼬아준 상태에서 가슴 쪽으로 잡아당겨 자세를 5초간 유지해준다. 발을 바꿔가며 2세트 반복해준다.


마무리 동작은 심호흡과 함께 실시해준다. 뒤로 누운 상태에서 천천히 호흡을 가다듬으며 모은 다리를 좌, 우로 움직여 골반의 근육을 풀어준다.


이 동작들을 반복하면 비틀어진 골반을 균형 있게 바로 잡을 수 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자세를 자세히 알아보고 꾸준히 반복해 지긋지긋한 허리 통증에서 벗어나보자.


YouTube 'Dano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