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2일(금)

중년 배우 수준의 사극 '짬바' 자랑하는 여진구 필모 7편

인사이트왼쪽부터 SBS '일지매', '자명고', '대박', tvN '왕이 된 남자'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중저음의 '동굴 목소리'와 뛰어난 비주얼을 자랑하는 여진구.


그는 탄탄한 연기력과 중후한 음색으로 사극 연기가 '찰떡'이란 평을 받는 '믿고 보는 배우'다.


그에 걸맞게 여진구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왕이 된 남자'를 비롯해 무수히 많은 사극에 출연하며 필모를 쌓아왔다.


사극하면 떠오르는 '사극 베테랑' 여진구의 대표작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tvN '왕이 된 남자'


인사이트tvN '왕이 된 남자'


여진구는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왕이 된 남자'에서 1인 2역을 맡아 완벽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영화 '광해'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일찍부터 관심을 모았던 해당 드라마에서 여진구는 왕 '이헌'과 광대 '하선' 역을 맡았다.


평소 아역 이미지가 강했던 여진구는 '왕이 된 남자'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반전 매력을 자랑하며 여심을 저격하고 있다.


2. SBS '대박'


인사이트SBS '대박'


여진구는 지난 2016년에 방영한 SBS 사극 '대박'에서 주연을 맡아 연기했다.


그는 훗날 영조가 되는 연잉군 역을 맡아 성숙한 연기력을 펼쳤다.


여진구는 때론 냉철하고 때론 뜨거운 연잉군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성인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3. MBC '해를 품은 달'


인사이트MBC '해를 품은 달'


여진구는 지난 2012년 최고 시청률 42.2%(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했던 인기 드라마 MBC '해를 품은 달'에도 출연했다.


그는 이훤(김수현 분)의 아역을 맡아 배우 김유정과 풋풋한 로맨스를 선보였다.


당시 여진구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연기를 펼쳐 호평을 받았다.


4. SBS '무사 백동수'


인사이트SBS '무사 백동수'


여진구는 지난 2011년 방송된 SBS 사극 '무사 백동수'에 출연해 뛰어난 연기를 펼쳤다.


그는 팔다리가 뒤틀린 약골로 태어났지만 최고의 무인이 된 백동수(지창욱 분)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다.


당시 여진구는 성인 배우 못지않은 탄탄한 연기를 선보여 시청자의 눈길을 끌었다.


5. 영화 '쌍화점'


인사이트영화 '쌍화점'


지난 2008년 개봉한 조인성, 주진모, 송지효 주연의 영화 '쌍화점'에도 여진구가 출연했다.


그는 당시 호위무사 홍림(조인성 분)의 아역을 맡아 열연했다.


'쌍화점'에서 여진구는 비록 적은 분량을 소화했지만 귀여운 외모와 당돌한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6. SBS '자명고'


인사이트SBS '자명고'


어린 시절 여진구는 지난 2009년에 방영한 SBS 사극 '자명고'에 출연한 경험이 있다.


그는 '자명고'에서 주인공 호동 왕자(정경호 분)의 아역으로 출연했다.


이 드라마에서는 어린 티가 확 나는 포동포동한 여진구를 만나볼 수 있다.


7. SBS '일지매'


인사이트SBS '일지매'


지난 2008년 방송된 SBS 사극 '일지매'에서도 여진구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그는 '일지매'에서 주인공 일지매(이준기 분)의 아역을 맡아 열연했다.


여진구는 당시에도 배우 김유정과 호흡을 맞춰 풋풋한 연기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