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풍성한 C컬 눈썹"…단 30분 만에 마스카라 효과 볼 수 있는 '속눈썹 파마'

인사이트Daily Mail


[인사이트] 한예슬 기자 = 단 30분 만 투자해 아찔한 인형 속눈썹을 가질 수 있는 '속눈썹 파마'가 여성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5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단시간에 눈썹을 연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속눈썹 파마에 대해 소개했다.


현재 해외 각종 SNS에는 속눈썹 파마로 아찔하게 솟아오른 예쁜 속눈썹을 갖게 됐다는 소비자들의 후기가 줄을 잇고 있다


'속눈썹 파마'가 인기를 끈 요인은 무엇보다 DIY(Do It Yourself: 소비자 제작)키트를 이용해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간편함에 있다.


인사이트YouTube 'Kory Mann'


집에 누워서 눈썹에 파마약을 바르고 30분간 기다리면 마치 샵에서 눈썹 연장 시술을 한 듯 강렬하게 치솟은 속눈썹을 갖게 된다.


특히 한 번 사용하면 한 달에서 한 달 반 동안 유지되는 높은 지속력도 인기의 주요 비결이다.


따라서 이 동안은 화장을 할 때 뷰러를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화장 시간도 줄일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가성비도 좋다. 가격은 브랜드에 따라 천차만별이나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1,000원의 저가 제품이 다수 포진하고 있다.


인사이트Lady Lash


인사이트YouTube 'Kory Mann'


이와 같은 놀라운 효과에도 일각에선 속눈썹 파마 유행에 대해 걱정스러운 시선을 보내고 있다.


속눈썹 파마가 눈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몇몇 전문가들의 지적이 있기 때문이다.


오스트레일리아 안경사 협회 수석 전문의인 루크 아룬델(Luke Arundel)은 "속눈썹 파마 과정에서 파마액 등 위험한 화학물질이 눈에 들어갈 수 있다"며 "이는 눈에 화상을 입히고 시력을 저하시킨다"고 말하고 있다.


그는 이어 "일부 속눈썹 파마액에서 브롬산 나트륨등 강산성 화학물질이 발견되고 있는 만큼 유독 물질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인사이트POPSUGAR Austrail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