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연 기자 = 감사한 마음을 표현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선물'이다.
가수에게 음악은 마음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선물' 중 하나다.
그래서일까. 다수의 아이돌은 팬에 대한 각별함을 '음악'에 담아 녹여낸다.
이뿐만이 아니다. 이들은 자신을 지지해주는 팬을 위해 적절한 때에 미발표 곡을 공개하기도 한다.
그들이 직접 쓴 곡, 그리고 가사. 구석구석 팬 사랑이 여실히 느껴지는 아이돌의 자작곡을 모아봤으니 함께 만나보자.
1. 방탄소년단 뷔 - '풍경'
1월 30일 뷔는 공식 SNS 계정과 사운드클라우드 등을 통해 팬들이 간절히 기다리던 자작곡 '풍경'의 음원을 공개했다.
앞서 뷔는 시상식 등에서 팬들을 위한 선물이 있다고 밝혀 기대를 높인 바 있다.
'풍경'은 감미로운 멜로디에 뷔의 매력적인 중저음의 보컬을 더한 곡이다. 뷔는 단독 작사·작곡가로 나섰으며 앨범 재킷까지 직접 촬영했다.
2. 방탄소년단 지민 - '약속'
지난해 지민은 방탄소년단 공식 SNS, 공식 블로그, 사운드 클라우드를 통해 자작곡 '약속'을 발표했다.
그는 "저를 위한 곡이지만 여러분을 위한 곡이기도 합니다. 처음이기도 하고 미숙하지만 많이 들어주세요. 기다려주신 아미 여러분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3. 아이유 - '마음'
2015년 5월 18일, 아이유는 KBS2 드라마 '프로듀사' 2화 말미에 쓰였던 자작곡 '마음'을 공개했다.
이는 생일날 팬들에게 축하를 받은 아이유의 깜짝 선물로 전해졌다.
4. 하이라이트 양요섭 - 'With You'
양요섭은 1월 24일 입대에 맞춰 새 싱글 '20 풀 문스(20 Full Moons)'을 공개했다.
'20 풀 문스'는 스무 번의 보름달이 지나면 돌아오겠다는 앨범 명처럼, 자신의 방법으로 팬들에게 잠시 동안 떨어져 있겠다는 아쉬운 마음을 담았다.
이번 싱글 앨범에는 '위드 유(With You)', '문라이트(Moonlight)' 등 양요섭의 자작곡 2곡이 담겼다.
5. B1A4 - '반하는 날'
B1A4가 1월 26일 발매한 '반하는 날'은 멤버 신우가 직접 작사했다.
신우는 "팬들은 어떤 순간에 저희를 생각하는지 문득 궁금해졌다"라며 "SNS를 통해 팬들에게 '일상 속에서 어떤 순간에 우리 생각을 하나요?'라는 글을 남겼고, 그 답변을 가사에 녹였다"라고 전했다.
6. 워너원 박우진·이대휘 - 'Candle'
'Candle'은 워너원 이대휘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을 맡은 곡이다.
또 다른 멤버 박우진이 랩 메이킹을 맡아 팬들을 향한 달콤한 세레나데로 완성됐다.
해당 곡은 이대휘의 생일인 1월 29일을 기념해 팬들을 위한 선물로 깜짝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