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그룹 트와이스, 블랙핑크, 레드벨벳의 히트곡 믹스 버전 영상이 화제다.
지난달 1일 유튜버 리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트와이스, 블랙핑크, 레드벨벳의 매시업(Mashup) 영상을 게재했다.
매시업은 여러 가지 자료에서 요소들을 따와 새로운 노래나 비디오 등을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레드벨벳 'RBB', 블랙핑크 '뚜두뚜두', 트와이스 'YES or YES' 3곡이 마치 하나의 곡처럼 편집돼있다.
영상은 '뚜두뚜두'의 강력한 도입부로 시작돼 트와이스와 레드벨벳 멤버들의 모습이 자연스럽게 교차된다.
이어 'YES or YES' 가사 아래 'RBB'의 허밍이 더해져 보다 다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장르와 분위기가 모두 다른 세 곡이 마치 하나의 곡처럼 조화롭게 어우러져 절로 감탄사를 쏟게 만들었다.
해당 영상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을 통해 공유되면서 조회 수 29만 회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진짜 세 그룹이 콜라보 했으면 좋겠다", "이런 콜라보 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탄밖에 안 나온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연말 시상식에서도 보기 어려운 트와이스, 블랙핑크, 레드벨벳의 콜라보 뮤직비디오는 하단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