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짱절미' 굿즈가 탄생했다.
지난 11일부터 예스24는 짱절미의 이야기를 담은 포토에세이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인절미예요' 도서 구매 시 짱절미의 미니 등신대를 증정하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을 삶의 동반자로 인식하게 된 사회적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에 관련된 이야기를 담은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수 천에서 수 십만의 SNS 팔로워를 거느린 스타 견, 스타 묘의 사진과 스토리를 담은 에세이가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로 인해 연예인과 같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아지 인절미의 포토 에세이가 화제로 떠올랐다.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인절미예요'는 미니 등신대 증정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인절미예요'는 미니 등신대 증정 시작일 기준 도서 판매량이 전일 대비 218.4%(3.2배)나 증가하며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8위에 등극했다.
김도훈 문학 MD는 "연예인 화보처럼 인절미 팬들을 위한 아이템을 만들어보자는 차원에서 등신대를 만들었다. SNS 상에서만 만나던 인절미를 책상이나 테이블 위에 두고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미니 등신대를 제작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귀여운 인절미의 미니 등신대를 받을 수 있는 인절미의 포토에세이 '안녕하세요 내 이름은 인절미예요"는 예스24에서 13,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