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의 일환으로 '제3회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은평구 SNS 콘텐츠 공모전'은 주민의 시선에서 본 은평의 다양한 모습을 알리고, 주민 제작콘텐츠 확대를 통해 더욱 소통을 활성화 하고자 올해로 3회째를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건강도시 은평 - 쓰레기 재활용·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쓰레기 재활용, 자원순환을 통한 쓰레기 인식 전환과 미세먼지 대책 및 구민 행동요령과 모범사례 등, 다양한 콘텐츠를 1월 29일부터 3월 13일까지 접수 받는다.
공모전 총상금은 400만원으로 이미지 콘텐츠분야와 동영상 콘텐츠분야로 나눠 각각 은평 으뜸상 1명, 북한산 버금상 2명, 불광천 아차상 3명 등 총12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은평구 공식SNS(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와 IPTV송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건강도시 은평 만들기'에 민관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전문성을 가진 주민들의 참여로 온라인 및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소통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은평구는 구정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구민과 소통하기 위해 은평구 SNS(은평구 페이스북·유튜브·인스타그램·블로그, EBN 페이스북·카카오TV)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