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다이어트는 1년 365일이 고통의 연속이지만, 그중에서도 살 빼기 어려운 유독 계절이 있다. 바로 겨울이다.
쌩쌩 부는 칼바람은 헬스장으로 발을 내딛는 것조차 힘들게 만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한 다이어트 전문가의 유튜브 계정 '땅끄부부'에 올라온 출렁거리는 허벅지를 극세사로 만들어 줄 마법 같은 운동을 함께 따라 해보자.
해당 운동법은 총 5단계의 과정을 거친다.
우선 첫 번째 운동법은 따이 레그리프트다. 이 운동법은 허리에 손을 올리고 다리를 앞뒤로 움직여주는 동작으로 이뤄진다.
이때 무릎은 완전히 핀 상태여야 한다.
다음은 다리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는 스쿼트&프론트킥이다. 다리를 사정없이 앞뒤로 쭉쭉 뻗어 차주면 된다.
세 번째 동작은 인&아웃 레그리프트다. 손을 허리에 두고 다리를 가로 방향으로 들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 된다. 이 동작은 안쪽 허벅지와 울퉁불퉁한 승마살에 효과가 좋다.
네 번째로 와이드 스쿼트 펄스 동작이 있다. 가장 효과 좋고 고된(?) 동작이기도 한 와이드 스쿼트는 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준 상태에서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해준다.
이때 무릎은 발끝을 넘지 말아야 하며 허리는 꼿꼿이 편 상태가 정석이다.
마지막은 스택스 잭이다. 이는 허리를 숙이고 손으로 땅을 짚는 동작으로 다리 전체의 근육을 사용해야 한다.
이 모든 동작이 한 세트다. 매일 2~3세트씩 2주만 꾸준히 한다면 군살 없고 탄력 있는 허벅지를 갖게 되는 건 시간문제다.
누울 수 있는 바닥과 의지만 있다면 할 수 있는 해당 운동법과 함께 올겨울 건강하고 탄탄한 신체를 가꿔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