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꿔라 클럽' 적립금, 사은품 등 전용 혜택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신라면세점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젊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16일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만 18~25세 젊은 고객은 스킨케어 브랜드보다 '맥', '나스', '베네피트', '입생로랑' 등 수입 색조 브랜드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1825 고객 특성상 고가 제품이 많은 스킨케어보다 색조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강하다.
때문에 다른 연령대에 비해 구매력이 약하지만 해외여행을 본격적으로 다니며 면세점 쇼핑을 시작하는 연령대다.
이를 바탕으로 신라면세점은 미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지난해부터 고객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 '라라클럽'에 1825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꿈꿔라 클럽'을 운영하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꿈꿔라 클럽 회원은 상품 구매 시 1% 추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라면세점은 오는 20일까지 꿈꿔라 클럽 회원에게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라라캐시' 1,825원을 선물한다.
함께 여행 가는 친구를 등록하면 적립금 3만원을 추가로 제공하고 등록한 친구와 본인의 합산 쇼핑 금액에 따라 CU 스타벅스 더블캔 2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기프티콘, CGV 영화예매권 2장 등을 증정한다.
1825 고객들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엄선해 '여행 인생샷 필수템', '하나쯤 가지고 싶었던 위시템', '명절 잔소리 철벽 방어템' 등 주제별로 상품을 소개하고 해당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3종도 제공한다.
또 12~1월 평소보다 월 50% 이상 느는 신규 회원 급증 시기를 맞아 이번 달 31일까지 초대한 친구가 신라인터넷면세점에 신규 회원가입할 때마다 단계별로 혜택을 증정하는 '친구 초대하고 라라캐시 받자!' 이벤트를 연다.
친구 1명 가입 시 라라캐시 5천원, 그 수에 따라 추가 라라캐시와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교환권을 준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18~25세 고객은 면세점 이용을 막 시작하는 고객이 대부분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있어 중요하다"며 "지난해 이미 선보인 '라라클럽', '신라팁핑'에 이어 젊은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는 혜택과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