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민주 기자 = 유독 연상의 여성에게 끌리는 남성들이 있다.
이들은 연애가 끝나고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때마다 늘 연상인 여자친구와의 만남만을 고집한다.
도대체 왜 그렇게 연상 여자친구만 사귀냐는 질문에 남성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이전에는 몰랐던 누나의 매력에 푹 빠져 버렸다고 말이다.
그러면서 또다시 연상 여자친구와 만남을 시작한 이들은 이후 알콩달콩한 연애를 즐긴다.
연상 여자친구만 고집하는 남성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치명적인 누나의 매력 5가지를 소개한다.
1. 남자친구의 투정을 모두 받아준다
연하 남자친구가 아무리 투정을 부려도 여자친구에게는 그저 귀여울 뿐이다.
사소한 일에 삐져있는 연하 남자친구를 본 여자친구는 '누나'의 마음으로 모든 것을 받아준다.
이때 남성들은 매사 상대를 먼저 이해하며 배려하는 연상 여자친구에게 매력을 느낀다.
2. 만나면 배울 점이 많다
연상 여자친구들은 보통 남자친구의 앞에서 더욱 어른스럽게 행동한다.
나이가 더 많은 자신이 연하 남자친구에게 좋은 모습만 보여야 한다는 생각 때문이다.
또한 인생 선배로서 남자친구에 대한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연하 남자친구는 이같은 여자친구의 모습에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
3. 힘들 때 든든한 버팀목이 돼준다
무언가 힘든 일이 생길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존재 중 하나는 바로 연인이다.
연하 남자친구 역시 힘들 때마다 연상 여자친구의 곁으로 향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늘 따뜻하게 안아주며 위로해주는 여자친구에게서 힘을 얻기 때문이다.
연상 여자친구와 함께하면 안전한 울타리 안에서 편안히 휴식을 취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4. 어떤 상황에서도 늘 다정하다
연상 여자친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다정함'이다.
연상 여자친구들은 되도록 무슨 일이 있어도 남자친구를 다정하게 대하려 노력한다.
하나하나 세심하게 챙겨주며 다정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여자친구의 모습에 남성들은 매 순간 설렘을 느낀다.
5. 매사 자신이 먼저 나서서 리드한다
연상 여자친구는 보통 자신이 먼저 나서서 남자친구를 리드하고 싶어 한다.
나이가 어린 남자친구를 자신이 이끌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자신을 이끌어주며 매사 당차게 행동하는 여자친구의 모습은 연하 남자친구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