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서윤 기자 = 올봄 글로벌 케이팝 스타와 팬들을 위한 뮤직 페스티벌이 개막한다. 가요 팬이라면 누구나 꿈에 그리던 스타와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축제다.
9일 인터넷종합지 '더팩트'는 오는 4월 24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더팩트 팬앤스타 페스티벌(THE FACT FAN&STAR FESTIVAL·FFF)'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팩트 팬앤스타 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스타와 팬에 의한, 팬들을 위한 축제 형식의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은 오로지 팬들의 사랑으로 순위가 결정되는 '팬앤스타(구 클릭스타워즈)'가 확대 개편된 오프라인 시상식이다.
단순 시상과 수상에 의미를 두는 게 아니라 스타와 팬이 만나고 소통하는 새로운 형태의 시상식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앞서 '더팩트'는 2015년 아이돌 순위 정보 사이트인 '팬앤스타'를 통해 첫 온라인 연말 시상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후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2016년과 2017년에도 연말 시상식을 개최했다.
'팬앤스타'는 팬들의 사랑만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 트로피를 전달하고 소감을 듣는 등 스타와 팬의 가교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경호 FFF 조직 위원은 "팬앤스타의 첫 오프라인 시상식은 공정성을 기본으로 하며 신선한 콘셉트를 무기로 아티스트와 팬의 연결고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페스티벌 티켓 배포와 개최 시각은 '더팩트' 공식 홈페이지와 '팬앤스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시상식 투표는 '팬앤스타' 애플리케이션으로 참여할 수 있다.
FFF에 참여하는 아티스트 라인업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