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2019 CES'서 한국산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자랑한 코웨이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코웨이가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전시회 '2019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4년 연속 참가한다.


8일 코웨이에 따르면 이번 '2019 CES' 코웨이 전시 콘셉트는 '일상 생활에 혁신적인 편리함과 행복감을 전하는 코웨이, Being Well, Feeling Good'이다.


코웨이 전시장은 ▲워터케어존(정수기), ▲에어케어존 (공기청정기), ▲바디케어존(비데, 연수기), ▲리빙케어존(안마의자), ▲슬립케어존(매트리스) 등으로 꾸며진다.


이 자리에서 총 33종의 혁신적인 제품과 물·공기·생활 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혁신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며 세계시장에 웰빙 라이프의 미래상을 제시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웨이


깨끗하고 맛있는 물 만드는 필터 탑재한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코웨이는 '시루직수 정수기'를 통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만드는 물 기술력의 정수를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2019 CES 혁신상'을 수상한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는 필터 기술력의 정점인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2.0 필터'를 탑재한 혁신 제품이다.


CIROO 2.0 필터는 코웨이가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를 출원한 필터로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가 활용됐다.


또한 기존 CIROO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리고 정수량을 30배를 높여 RO 멤브레인 필터임에도 불구하고 직수가 가능하며 필터 스스로 내부를 씻어내어 스케일 생성을 억제하고, 수명을 늘리는 기술도 적용됐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물을 마실 때마다 파우셋 안쪽에 남아있는 잔수를 배출해 갓 정수된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유로비움 모드'와 24시간 동안 물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수기 속 모든 물을 배출하는 '자동배수 모드'를 적용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웨이


생활 품격 올리는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


코웨이는 이번 CES에서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온 '에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최초로 시연한다. 에어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약 1,960억개의 공기질 빅데이터와 공기나 물의 움직임을 컴퓨터로 시뮬레이션해서 예측하는 기술을 활용해 공기청정 효과를 실제로 검증할 수 있다.


향후 에어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고객에게 집 안 공간별로 청정 성능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직접 보여주고 고객에게 알맞은 제품 종류 및 최적의 배치 장소 등 맞춤형 에어케어 솔루션을 찾아주는데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CES를 통해 최초로 선보이는 '코웨이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뛰어난 청정 성능은 물론 프리미엄 디자인, 스마트한 기능 등을 더한 혁신 제품이다.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코웨이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더블헤파 필터 시스템'을 장착했다. 더블헤파 필터 시스템은 일반적인 직선형 헤파필터 후면에 곡선형 헤파필터를 결합해 면적을 넓히고 공기를 두 번 거르는 방식으로 더욱 깨끗한 공기를 만든다.


인테리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집 안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도 눈길을 끈다. 패브릭 느낌의 소재와 함께 '스노우 그레이', '세이지 그린' 등 북유럽 감성의 프리미엄 색상을 적용해 일반 공기청정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재질감과 흰색의 일관된 색상에서 벗어났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코웨이


세계적 디자이너와 콜라보한 '인텔리케어 카림 비데'


코웨이는 이번 CES에서 비데 위생과 사용자 건강상태를 스스로 모니터링하고 건강한 배변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도기 일체형 스마트 비데'를 선보인다.


비데에 적용된 '뇨화학 분석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을 체크할 수 있으며 이를 IoCare 앱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세계적인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인텔리케어 카림 비데'도 선보인다. 핑크, 골드, 실버 등 다양한 색상 및 물방울 모양의 독특한 커버 디자인으로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코웨이는 이번 전시에서 비데 사업의 북미 시장 진출을 선언한다. 코웨이는 북미 가정환경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개발 및 런칭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메가 시리즈'를 공기청정기, 정수기에서 비데로까지 넓힐 계획이다.


코웨이만의 비데 수류 및 살균 기술력과 메가 시리즈의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향후 미국 비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단순한 제품 및 기술 시연이 아닌 물, 공기, 생활 환경 전반을 케어하는 코웨이만의 독창적인 기술력이 가져다줄 웰빙 라이프의 미래를 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혁신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