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꽃병소화기 기부 '1315 천만다행 인증샷' 이벤트화재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시간에 경각심을 갖자는 취지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최영무 사장이 이끄는 삼성화재가 화재에 취약계층에 꽃병소화기를 기부하는 특별한 행사를 마련했다.
26일 삼성화재는 화재에 취약계층에 꽃병소화기를 기부하는 '1315 천만다행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꽃병소화기란 꽃병 안에 소화액을 넣어 평소에는 꽃병으로 사용하다 화재 발생 시 던져 초기 진화를 돕는 투척식 소화안전물품이다.
'1315 천만다행 인증샷' 이벤트는 소방청 통계에 따라 화재사고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에 화재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자는 의미로 준비됐다.
인스타그램에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를 나타내는 인증사진을 올리고 해시태그 '#1315천만다행, #삼성화재, #꽃병소화기'를 달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1315 천만다행 인증샷'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삼성화재는 이벤트 참여인원만큼 최대 4천개의 꽃병소화기를 화재에 취약한 전국 아동 및 청소년 시설과 가정에 기부하며, 참여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꽃병소화기를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화재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24일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청년 플라워트럭 창업지원 행사에도 꽃병소화기를 지원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