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4일(수)

"하루라도 빨리 보고 싶다!" 드라마 제작 확정된 인기 웹툰 6편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웹툰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 드라마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곤 한다.


수많은 독자들을 빠져들게 한 작품인 만큼 탄탄한 스토리와 독특한 설정을 자랑하기 때문.


올해만 해도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앞으로도 웹툰 원작 드라마의 인기를 이어갈 작품들이 쏟아진다.


제작을 확정한 웹툰 기반 드라마 여섯 작품을 모아봤다. 어떤 작품이 시청자들을 즐겁게 할지 미리 만나보자.


1. 타인은 지옥이다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


웹툰의 영상화를 목표로 설립된 스튜디오 N 측은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가 드라마로 제작된다고 밝혔다.


김용키 작가의 '타인은 지옥이다'는 서울로 상경한 시골 청년이 고시원에 입주했다가 겪게 되는 소름 끼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특유의 그림체와 흥미진진한 스토리, 등장인물들의 소름 돋는 말투가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감을 자아낸다.


2. 여신강림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여신강림'


화요 웹툰 부동의 1위인 '여신강림'도 드라마로 제작된다.


야옹이 작가의 '여신강림'은 뛰어난 화장 기술을 통해 여신으로 둔갑한 여주인공 임주경의 이야기를 그렸다.


메이크업을 소재로 한 이 웹툰이 실사화돼 어떤 그림을 만들어내게 될까.


3. 지금 우리 학교는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좀비 공포물 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이 드라마로 돌아온다. 영화 '완벽한 타인' 이재규 감독은 최근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 드라마 제작을 시사했다.


주동근 작가의 '지금 우리 학교는'은 학생과 선생님들이 좀비와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이 작품이 어떻게 변신할지 기대가 쏠린다.


4. 내일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내일'


현실과 사후 세계를 오가는 저승 오피스 판타지 '내일'도 드라마로 제작된다.


라마 작가의 '내일'은 취업이 안 되는 최준웅이 우연한 사고로 저승독점기업 주마등에서 계약직 막내로 일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판타지 소재가 넘실대는 '내일'이 어떤 장르의 드라마로 탄생할지 팬들의 기대가 커진다.


5. 금수저


인사이트네이버 웹툰금수저'


HD3 작가의 웹툰 '금수저'도 드라마화가 확정됐다.


'금수저'는 '부모를 선택할 수 있다면?'이라는 물음에서 시작되는 웹툰.


금수저와 흙수저를 나누는 시대에 금수저를 이용해 부모를 바꾼다는 설정과 그 속에 녹아든 시대에 대한 통찰이 독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6. 쌉니다 천리마마트


인사이트네이버 웹툰 '쌉니다 천리마마트'


김규삼 작가의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예능 드라마로 공개된다.


2010년부터 장기 연재되며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쌉니다 천리마마트'는 경기도 봉황시라는 가상의 도시에서 골칫거리인 천리마마트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일을 그렸다.


김규삼 작가 특유의 은근한 웃음이 예능 드라마를 통해 어떻게 나타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