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이틴' 신예은이 불렀던 모트 '도망가지마'의 무반주 라이브가 공개됐다 (영상)

인사이트YouTube '인사이트 - Insight'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올가을은 웹드라마 '에이틴' 열풍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드라마의 인기는 곧 OST에 대한 사랑으로 이어졌다.


지난 10월 11일, 멜론 차트 TOP100에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에이틴'의 OST인 가수 모트의 곡 '도망가지마'가 올랐다.


'도망가지마'가 자신의 노래 중 가장 잘 된 곡이라며 웃는 모트는 2017년 혜성처럼 등장, 자기만의 음악 세계를 그려나가고 있는 핫한 인디신이다.


인사이트가 2018년 대세 목소리로 떠오른 모트를 직접 만났다.


YouTube '인사이트 - Insight'


'에이틴' 감독의 '팬심'으로 시작된 OST작업이 카메오 출연까지 이어지다


그는 "('에이틴') 감독님이 팬의 입장에서 작곡을 의뢰하셨다"라며 "웹드라마 대본을 미리 받아보고 곡을 (썼다)"라고 전했다.


모트는 '에이틴'에 깜짝 카메오로 등장해 신예은과 투 샷을 만들어내기도 했을 정도로 웹드 '에이틴'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었다.


덤덤하게 무반주로 OST '도망가지마'를 부르는 그의 음색이 평온하면서도 매력적인 모습이다.


그는 '도망가지마' 뿐만 아니라 자신의 곡 중 사랑받고 있는 'MISS', '멀리',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Childhood'를 열창해 감동을 안겼다.


인사이트YouTube '인사이트 - Insight'


사람 사이에서 상처받고 느꼈던 것을 곡으로 승화시킨다는 모트는 '위로'가 되는 노래를 쓰는 것이 목표다.


모트는 오는 12월 23일, 서강대학교 메리홀 대극장에서 '메리크리스모스'라는 이름의 단독 공연으로 팬들을 만난다.


관객들의 마음을 울릴 공연. 그 열기를 미리 느낄 수 있는 무반주 라이브를 영상으로 함께 만나보자.


인사이트YouTube '인사이트 -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