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11일(토)

겨울에도 빛나는 피부 만들 수 있는 '화이트닝 푸드' 7개

인사이트마르끌레르


[인사이트] 한예슬 기자 = 겨울에는 일조량이 적어 괜히 우울해지기 마련이다. 


이때 맑고 환한 피부만 되찾아도 기분이 한결 좋아지는데, 그럼 어떻게 하면 빛나는 광채 피부를 얻을 수 있을까.


다양한 방법이 있겠다. 일찍 일어나고 일찍 잠드는 생활습관도 중요하고 좋은 화장품도 큰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무엇을 먹느냐도 중요하다. 좋은 영양분이 쏙쏙 들어있기 때문이다.


얼굴을 칙칙하게 만드는 색소 침착의 원인은 멜라닌인데, 비타민 C는 멜라닌 색소 발생을 억제해 줘 피부를 환하게 밝혀준다.


그 외에도 폴리페놀, 비타민 E 등이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다.


이 좋은 영양분들은 매일 먹는 과일, 채소에 함유돼 있기 때문에 과일 꾸준히 먹으면 피부를 환하게 밝힐 수 있다.


아래에는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는 과일과 채소들을 나열했다. 이번 겨울엔 맛있는 과일도 먹고 피부 화이트닝도 해보자.


1. 키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키위에는 각종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사과의 6배가 넘는 양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피부를 더 밝게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그 외에도 비타민 A와 E가 다량 포함되어 있어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적이다.


키위는 김희선, 전지현 같은 유명 배우들도 즐겨 먹는 과일이라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 보자. 


2. 레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레몬 역시 비타민 C가 많아 미백에 효과가 좋은 과일이다.


그 외에도 각종 미네랄, 비타민 항산화 물질이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고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다만 산성이 강하니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게 중요하다.


3. 파프리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비타민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붙은 파프리카는 피부 미백과 보습을 원한다면 반드시 섭취해야 할 식품이다.


파프리카 중에서는 주황색 파프리카가 가장 좋다. 주근깨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주기 때문.


그 외에도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효과과 입증된 바 있다.


4. 토마토


인사이트gettyimagesBank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토마토.


토마토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특히 무기질, 비타민, 항산화 물질이 많아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또, 멜라닌 색소가 변형하는 걸 막아 주근깨, 잡티에도 좋다.


5. 브로콜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브로콜리에는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피부의 저항력을 강하게 만들어줘 피부 트러블을 방지한다.


그 외에도 주근깨, 기미, 다크서클, 색소침착에 효능이 있다.


브로콜리 역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다.


6. 고구마


인사이트gettyimagesBank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효자 식품이라는 고구마.


고구마는 피부 미백에도 큰 역할을 한다. 단백질, 카로틴, 비타민이 모두 풍부하기 때문이다. 


고구마를 먹으면 다이어트와 피부 미백을 함께 잡을 수 있으니 1석2조가 되겠다.


7. 석류


인사이트gettyimagesBank


석류는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과는 기본이고 당분이 많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그 외에도 석류는 생리불순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