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롯데제과 '야채크래커·빠다코코낫'이 더 맛있어진 진짜 이유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제과


롯데제과, 빠다코코낫 고급화 전략 추진


[인사이트] 이다운 기자 = 롯데제과가 인기 가속화를 위해 자사 장수 비스킷인 빠다코코낫과 야채크래커 고급화 전략에 나섰다.


18일 롯데제과는 대표 비스킷 빠다코코낫과 야채크래커의 주요 원료를 바꾸는 등 품질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빠다코코낫'은 기존의 일반 버터를 프랑스산 고급 천연무염버터로 바꿔 버터의 풍미가 더욱 깊어졌다. 필리핀산 코코넛의 함량을 늘려 코코넛 특유의 달콤함을 더하고 밀가루에 찹쌀과 맵쌀 등을 섞은 반죽을 사용하여 더욱 바삭해졌다. 


'빠다코코낫'은 최근 '앙빠(앙금+빠다코코낫)'라는 이름의 DIY 디저트가 입소문을 타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비 6% 가량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제과


야채크래커 품질 개선과 레시피 공모전 개최


'야채크래커'는 기존 8가지 야채(양배추, 당근, 피망, 브로콜리, 파, 케일, 브로콜리, 양파)의 배합비를 조정하고 바비큐맛 페이스트를 추가하는 등 감칠맛을 극대화 했다. 


또 단백질 분해효소를 사용해 식감이 더욱 바삭하면서도 먹었을 때 입안에 잘 녹아 깔끔한 뒷맛을 준다.


'야채크래커'는 적당한 크기와 바삭함이 요리에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카나페 등의 요리에 적용하는 식재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야채크래커'를 활용한 레시피를 패키지 뒷면에 삽입했다. 


또한 SNS상에 '야채크래커 쉐프' 레시피 공모전을 열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호응을 유도했다. 공모전에 당선된 4개의 레시피는 내년 패키지 삽입될 예정이다. 참가는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