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천 기자 = 어깨가 넓으면 어떤 옷을 입어도 모양새가 살아나기 마련이다. 때문에 많은 남성들은 어깨를 넓히기 위해 갖가지 노력을 한다.
헬스장에 가서 숄더프레스 머신으로 어깨를 단련시키기도 하고 레터렐레이즈 머신으로 어깨 옆면 근육을 키워주기도 한다.
하지만 작심삼일, 헬스장은 한두 번 빠지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어느새 운동을 빼먹기 마련이다.
그런 이들은 생각한다. '집에서도 맨몸으로 어깨를 넓히는 데 효과적인 운동은 없을까' 하고 말이다.
이러한 고민을 안고 있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오늘은 집에서 단순한 팔굽혀펴기만으로도 어깨 깡패가 될 수 있는 동작 열 가지를 소개한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채널 'DeSLun workout데스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푸쉬업
일반적인 푸쉬업이다. 팔의 폭을 어깨보다 조금 넓게 벌린 다음 가슴이 바닥에 닿도록 내린다.
아처 푸쉬업
한쪽 팔로 푸쉬업을 하면서 다른 팔은 길게 펴준다. 곧게 핀 어깨는 바닥에 닿도록 내려줘야 한다. 양팔을 번갈아 가면서 반복하면 된다.
푸쉬업+무릎으로 팔꿈치 닿기
푸쉬업 동작에서 한쪽 무릎을 팔꿈치까지 당겨 붙여주면 된다. 좌우로 번갈아 반복하면 된다.
삼두 집중 푸쉬업
바닥에 양손을 좁게 붙인 뒤 푸쉬업을 하는 동작이다. 어깨 뒷면에 자극이 가면서 삼두 근육이 발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팔꿈치 바닥닿기
어깨 넓이로 팔을 벌린다음 팔꿈치를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린다. 팔로 오는 자극을 느끼며 몸을 서서히 내려주면 된다.
와이드 푸쉬업
팔을 최대로 벌려 푸쉬업을 하는 동작이다. 팔 전면 부위에 자극을 준다.
손가락 와이드 푸쉬업
와이드 푸쉬업에서 변형시킨 방법으로 손가락을 이용해 푸쉬업을 하는 동작이다. 어깨와 팔에 조금 더 많은 힘이 들어간다.
팔 앞뒤로 옮기며 푸쉬업
양팔을 번갈아 가며 앞뒤로 옮기는 푸쉬업 동작이다. 팔이 앞으로 올 때는 어깨와 삼두에, 뒤로 갈 때는 가슴에 자극을 준다.
디클라인 푸쉬업
사물을 이용한 푸쉬업 방법이다. 의자에 양발을 올리고 푸쉬업을 하면 된다. 다리가 위로 올라가게 됨에 따라 상체와 팔로 더 많은 자극이 온다.
디클라인 와이드 푸쉬업
디클라인 푸쉬업과 같이 다리를 올려두고 푸쉬업을 하는 동작이다. 다만 팔을 넓게 벌린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