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3일(목)

오는 14일, 유니클로의 '미키 마우스 90주년 기념 컬렉션' 출시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지난 2015년부터 디즈니와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진행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유니클로(UNIQLO)가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컬렉션을 출시한다.


13일 유니클로는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하는 '셀러브레이트 미키(Celebrate Mickey) UT 컬렉션'을 오는 1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대를 넘어 사랑받으며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를 대표하는 캐릭터가 된 '미키 마우스'는 1928년 세계 최초의 발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윌리'를 통해 처음 등장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이후 1978년 애니메이션 캐릭터로는 최초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 입성했고 90주년을 맞은 지금까지도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캐릭터이다.


유니클로는 지난 2015년부터 디즈니와 글로벌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인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그래픽 티셔츠인 UT(UNIQLO T-Shirt) 라인업을 통해 미키 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하는 '셀러브레이트 미키 UT' 특별 컬렉션을 출시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유니클로


해당 컬렉션은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성인용 및 키즈, 베이비용으로 출시됐다.


특히 스웨트, 티셔츠, 블루종 및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에 시대마다 다른 다양한 디자인의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입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