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 컨셉으로, 소통형 디지털 플랫폼 역할까지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글로벌 패션 브랜드 지유(GU)가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로 인정받았다.
11일 GU에 따르면 올해로 15회를 맞은'2018 웹어워드 코리아' 시상식에서 전문 패션 쇼핑몰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분야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3천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를 거쳐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한다.
올해는 534개 기업이 참여했다.
GU 온라인스토어는 'YOUR FREEDOM 나를 새롭게 하는 자유를'이라는 컨셉 아래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브랜드 정체성을 살리면서도 절제된 비주얼 디자인, 정보 전달력을 높인 UI 디자인,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내비게이션 및 스타일링 등 양질의 컨텐츠가 이목을 끌었다.
GU는 흰색 바탕에 색상 및 텍스트를 최소화하고 큼직한 이미지와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면에 배치한다.
소비자들이 사실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품 이미지 가공을 최소한 점도 GU만의 특징이다.
또, 사이즈‧색상‧카테고리‧가격대 등을 상세히 설정할 수 있는 검색 필터와 실시간 재고 확인 등의 기능을 더해 뛰어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을 구현했다.
지유 관계자는 "지유는 디지털 플랫폼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유통업계 트렌드와 한국 소비자들의 특성을 반영해 올해 9월 한국에 진출했고, 전세계 진출국 중 최초로 온라인스토어를 오프라인 매장보다 먼저 런칭했다"며 "온라인스토어는 상품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링과 코디법을 소개하는 등 쇼핑사이트 기능을 넘어 소비자들의 숨은 니즈를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하는 소통형 디지털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