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청년떡집' 인기 떡 4종 세트 판매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현대홈쇼핑이 오는 8일 새벽 1시 10분부터 '영스타그램 7탄, 청년떡집 앵콜 판매'를 진행한다.
'영스타그램'은 현대홈쇼핑이 지난 4월부터 매달 '불금'에 이색 상품을 선보이는 '2030 YOUNG 고객' 겨냥 예능형 홈쇼핑 방송이다.
현대홈쇼핑은 8일 방송될 '영스타그램'에서 청년떡집 인기 떡 4종 세트를 판매한다. '청년떡집'은 SNS상에서 화제가 되며 지난 9월 현대홈쇼핑 영스타그램을 통해 홈쇼핑에 처음으로 소개됐다. 새벽 1시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1억 5천만원의 매출을 올려 화제가 된 떡 브랜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방송 당시 '청년떡집'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10위에 오르는 등 매출뿐만 아니라 시청률과 SNS 반응도 뜨거웠다"며 "2030 고객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서는 등 고객들의 추가 방송 요청에 힘입어 앙코르 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새로 출시된 '마약떡' 선보여
특히 이번 방송에서 현대홈쇼핑은 새롭게 출시된 '마약떡'(옥수수 크림떡)을 최초로 선보인다.
총 4종의 떡을 한 세트로 기획해 선보이며, '티라미슈 크림떡', '옥수수 크림떡', '카카오 크림떡', '인절미 꿀호떡' 등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청년떡집'의 모든 떡은 오프라인에서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제조사 '영의정'과 합작해 생산되고 있으며, 국내산 찹쌀과 멥쌀만 취급하는 등 엄격하게 품질 관리를 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4만 4,900원이며, 모바일 결제시 10% 할인 혜택과 방송 중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딘딘, 양치승 특별 게스트로 출연
현대홈쇼핑은 또한 재미있는 볼거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래퍼 딘딘과 양치승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재치 넘치는 입담과 먹방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전통 디저트인 떡을 소개하는 방송인 만큼, 사극 분위기의 무대와 의상, 다양한 상황극 등으로 펀적인 요소를 극대화해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젊은 고객층이 선호하는 상품을 소개하고 재미까지 더해 기존 방송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