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하는 '1004DAY 봉사대축제'신한생명의 대표적인 봉사활동 프로그램…사회 공헌 활동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이병찬 사장이 이끄는 신한생명이 나눔을 통한 따뜻한 보험을 몸소 실천하고 있어 업계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신한생명은 지역사회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방식의 전국단위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1004DAY 봉사대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앞서 신한생명은 지난 10월부터 11월 29일까지 전국단위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1004DAY 봉사대축제'를 진행한 바 있다.
신한생명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1004DAY 봉사대축제'는 저소득층 가정과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신한생명의 대표적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봉사대축제 기간 동안에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500여명의 직원이 기증한 가전, 의류, 도서 등의 물품 5000여점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수익금은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마련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30여명의 직원 봉사자들이 기증 물품을 접수하고 정리하는 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또 지난 19일에는 남양주·성남·안산·강릉·정읍·강진에 위치한 노인복지관 독거어르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신한생명이 4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독도사랑 필통 만들기' 캠페인은 매년 700여명의 직원봉사자가 참여하고 있다.
올해도 690명의 직원이 참여했으며, 직원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제작한 필통에 필기구를 담아 해외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전달된다.
이와 함께 지난 8일에는 서울 태평로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생명을 비롯해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가 각각 1사 1촌 결연을 맺은 마을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신한 따뜻한 장터'를 열고 지역사회 나눔을 함께 하기도 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이번 '1004DAY 봉사대축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사내 나눔 문화 정착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