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커리 전문 카페 롤링핀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신제품매일유업, 소잘 라떼 및 소잘 모닝세트 등 4종 메뉴 출시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매일유업이 베이커리 전문 카페 브랜드 롤링핀과 손잡고 신메뉴를 선보인다.
28일 매일유업은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카페 브랜드 롤링핀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新) 메뉴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롤링핀은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서울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51개 매장을 운영 중인 베이커리 카페로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소화가 잘되는 발효빵들을 매장에서 직접 구워 다양한 음료 메뉴들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평소 우유가 들어간 라떼와 밀크티 등을 마시기 불편해하는 소비자들의 체질과 취향 등을 반영해 롤링핀 고객들의 더 폭 넓은 메뉴 선택을 돕고자 마련됐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들어간 메뉴는 총 4종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사용해 만든 커피라떼 음료인 '소잘 라떼', '소잘 로얄밀크티, '소잘 스팀밀크', '소잘 모닝세트'로 구성됐다.
롤링핀 관계자는 "롤링핀은 좋은 재료를 사용해 더욱 건강한 제품을 제공한다는 철학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소비자들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인 만큼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락토프리 우유는 우유 속 유당(lactose, 락토스)을 제거해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보이는 유당불내증을 겪는 사람도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는 우유다.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 최초로 막 여과기술(Ultra Filtration)을 사용해 미세한 필터로 배 아픔의 원인인 유당을 제거한 락토프리 우유다.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제품 외 저지방 제품과 실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도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관계자는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올해 9월 기준으로 전년 대비 44% 확대되며 매년 성장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롤링핀 브랜드의 협업을 포함해 앞으로도 우유 소화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채널로 락토프리 우유가 대중화 될 수 있도록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이번 롤링핀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온라인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30일까지 '우유는 매일이다' 브랜드 페이스북 혹은 매일유업 인스타그램에서 롤링핀과 함께 선보인 소잘 신 메뉴에 대한 프로모션 영상을 시청 후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30명에게 경품으로 롤링핀 소잘 메뉴 교환권(1인 2매)을 증정한다.
한편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롤링핀을 비롯해 최근에는 커피전문점 폴 바셋의 신 메뉴 '미숫가루 라떼'에도 사용되는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