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한예슬 기자 = 매일 같이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인들은 운동할 시간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그러다 억지로 무리한 운동을 시작하면 반드시 '작심삼일'로 끝이난다.
하지만 진짜 운동을 할 마음만 있다면 포기는 금물. 특별한 운동기구와 비싼 피트니스 클럽 회원권도 필요 없다.
집에서 제대로 숨 쉬는 행동만으로도 뱃살만 빼고 근력은 탄탄히 키워주는 운동법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최근 중국 매체 코코02는 뱃살 때문에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마법의 운동법을 소개했다.
이는 복근을 자극하는 자세를 취하고 호흡을 하는 운동법이다.
간단한 운동인만큼 별 도움이 안 될거라 무시하기 쉽지만, 외복사근과 내복사근 그리고 허리의 벨트 역활을 하는 복횡근까지 수축하며 자극이 된다.
한번 따라해보면 어느새 복근이 아릿아릿 저려오며 살이 빠지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정자세로 선 후 팔을 들어 위로 올린다. 이 상태로 팔꿈치를 굽혀 손등과 손목이 닿게 만든다.
첫번째 자세가 완성 되었으면 팔을 귀 뒤에 고정시킨다. 이때, 목이 굽거나 어깨가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조심한다.
한쪽 발을 앞으로 발가락 끝을 사용해 무게중심을 잡는다. 동시에 코로 숨을 들이쉰다.
고개를 숙이며 5초간 천천히 숨을 내쉰다. 복근이 당기는 느낌이 드는지 반드시 확인한다.
이와 같은 동작을 30번씩 반복하는 것을 1세트로 한다. 1세트를 한 뒤에는 30초씩 쉬고 하루에 4~5번 반복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