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수산 캔 브랜드 '계절어보' 신제품 3종 출시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CJ제일제당이 HMR 수산 캔 전문 브랜드 '계절어보'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12일 CJ제일제당은 HMR 수산 캔 전문 브랜드 '계절어보'의 신제품 3종을 공개하며 제품군 확대를 통한 '맛있는 캔 간편식 시장' 성장을 주도할 계획을 밝혔다.
신제품은 '계절어보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 안주형 제품 1종과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와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 등 반찬 형 제품 2종이다.
꼬막, 명태 등 외식에서 안주나 반찬으로 즐기던 수산물 요리들을 캔 제품으로 메뉴화해, 바쁜 일상에 요리할 시간이 없을 때나 캠핑이나 낚시 등 아웃도어 활동 등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매운 큰꼬막'은 꼬막무침이 캔에 담긴 안주형 제품으로, 화끈한 매운맛의 부드러운 큰꼬막과 아삭한 죽순채가 어우러져 혼술 안주에 제격이다.
직화로 구워 포슬포슬하고 고소한 황태의 풍미를 살린 '계절어보 바로먹는 황태구이'는 고추장, 마늘, 볶음 대파 기름 등으로 맛을 낸 매콤달콤한 특제소스가 쌀밥과 잘 어울려 밥반찬으로 좋다.
'계절어보 바로먹는 북어채무침'은 북어를 한입 크기로 찢어 고추장과 물엿으로 맛을 낸 양념에 참기름을 더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밑반찬 제품이다.
국내 수산 캔 시장(참치캔 제외)은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약 1,500억 원 규모로 최근 몇 년간 정체기에 머물러 있다.
국내 HMR 시장 성장 맞춰 소비자 니즈 예상한 캔 제품 라인업 확대
수산물 캔 제품이 '편리하지만 신선도가 떨어지는 저가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일본과 유럽 등 선진국에서는 다양한 어종의 캔 제품과 식문화가 발달해 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가정간편식 시장 성장에 따라, 국내도 손질이 어려운 수산물의 캔 제품 활용을 통한 소비자 니즈의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믿고 먹을 수 있는 수산 캔 품질력 확보와 향상을 위한 R&D에 수년간 집중해 비린내 제어 기술과 멸균 기술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제품군 구축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신제품 3종 출시로 CJ제일제당 계절어보는 총 11종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배소현 CJ제일제당 계절어보 브랜드매니저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계절어보'를 앞세워 정체기에 있는 수산 캔 시장을 '맛있는 캔 간편식' 시장으로 새롭게 개편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