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4일(일)

고소담백 계란과 달짝지근 카레가 환상의 조합 이룬다는 JMT '구운 계란 카레'

인사이트Instagram ' miya8914'


[인사이트] 변세영 기자 = 시간이 없다. 시켜 먹자니 돈이 없다. 그렇다고 차려 먹기는 귀찮다


이 같은 이유로 끼니를 걸렀던 자취생들이라면 주목해보자. 간단한 조리만으로 밥 3공기를 뚝딱 해치울 수 있는 밥도둑 요리를 소개하겠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구운 계란 카레 덮밥'의 후기가 공유되며 이목을 끌었다.


인사이트Instagram 'jhgh_hooni'


이는 가성비의 끝판왕 '백종원'이 tvN '집밥백선생'에서 야심차게 공개한 향긋한 카레에 구운 달걀이 어우러진 덮밥 요리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탱글탱글한 계란이 향긋한 '카레'에 잘 배어들어 식욕을 자극하는 모습이다.


카레 자체가 고기가 없이도 쫄깃한 맛을 드러내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도 이 덮밥의 장점은 카레 가루, 달걀, 양파만 있으면 될 정도로 재료가 단순하다는 데 있다.


인사이트Instagram 'insomnie_je'


우선 삶은 달걀을 준비한다. 이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삶은 달걀을 만두 굽듯이 구워주면 된다.


달걀이 어느 정도 구워지면 채를 썬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준다.


마지막으로 양파의 색이 변하기 시작하면 물과 카레 가루를 넣고 한 번 더 끓여주면 완성이다.


집 안 냉장고에 잠자고 있는 다양한 식재료를 첨가해도 그야말로 금상첨화라서 다양한 활용성을 뽐낸다.


인사이트Instagram 'another_jane'


단순한 조리법이지만 꿀맛을 자랑해 자취생들에겐 일찌감치 밥도둑으로 자리매김했다는 후문이다.


오늘 밤, 꿀맛 같은 구운 계란 카레 덮밥으로 가을철 잃어버린 입맛을 다시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