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연중 최대 쇼핑데이 '빅스마일데이' 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에 '세상을 위한 아리따움' 코너를 마련하고 친환경·유니버설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는 등 '가치소비'를 알린다.
7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이 코너에서는 아모레퍼시픽에서 만든 친환경 제품과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상품 등 총 20여가지를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년 중 가장 많은 쇼핑이 이루어지는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단순히 상품 할인판매를 넘어 고객들과 판매자들에게 착한상품을 소개하고 가치소비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으로 ▲사탕수수로 만든 식물유래 플라스틱을 사용한 미쟝센 '슈퍼보태니컬 샴푸', ▲내용물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용기의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로션' ▲원료 채취부터 폐기 단계까지 제품의 전 생애주기에 사용되는 물의 양을 측정해 바디워시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비영리단체 카본트러스로부터 '물 발자국 인증'을 받은 해피바스 '어린잎 티 컬렉션 바디워시'를 만나볼 수 있다. ▲려 '영양강화 샴푸' 및 ▲미쟝센 '베이직 라인' 등에는 용기에 점자, 돌기를 표기해 시각장애인이나 글을 읽을 수 없어도 샴푸와 린스를 구분할 수 있는 '유니버설 디자인' 상품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은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려, 미쟝센, 해피바스, 일리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68% 할인한다.
또한 G마켓, 옥션 전 회원에게 제공되는 최대 10만원 할인쿠폰이나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최대 21만원 추가 할인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최대 3만원 중복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G마켓에서는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를 등록하면 구매금액의 1% 적립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아모레퍼시픽'을 검색하면 된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상품에 숨겨진 가치를 발견한다'는 소셜임팩트 기조를 바탕으로 그 동안 소방관에게 필요한 용품을 지원하는 '히어히어로' 캠페인과 장애용품 코너 '옥션 케어플러스' 등을 운영해오면서 상품에 숨겨진 사회적 가치를 발굴하는데 힘쓰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 홍윤희 이사는 "한국 최대 쇼핑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가진 상품을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한편, 브랜드들이 착한상품을 더 많이 개발하도록 독려할 목적으로 준비했다"라며 "내년 트렌드 중 하나로 친환경을 넘어 필(必)환경이 되어가는 만큼 환경보호, 유니버설디자인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가진 상품을 최대 쇼핑시즌에 알려서 개념 소비를 하는 '컨셔스 컨슈머'를 적극적으로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