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바삭한 맛으로 1525세대 취향저격한 신제품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시리얼 전문 회사 농심켈로그의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가 1525세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농심켈로그는 이달 초 선보인 시리얼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가 높은 선호를 얻고 있는 가운데, 특히 1525세대의 취항 저격 초코 시리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첵스 초코를 필두로 다양한 초코 시리얼 제품군을 선보여 초코 시리얼 시장을 선도하고 여러 계층의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제품은 그동안 주로 유아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어왔던 초코 시리얼과 달리, 1525세대 구매가 46.2%로 전체 소비자 중 가장 높은 비중으로 나타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소비층이 절반 가까이(47.1%) 초등학생과 유아로 구성된 첵스 초코 시리즈와는 매우 대조적인 소비 패턴이다.
차별화된 패키징과 달콤한 맛의 완벽 조합
1525세대의 인기템으로 급 부상한 허쉬 초코크런치의 흥행 요인은 단연코 달콤한 맛과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분석된다.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는 더욱 진한 초코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다크 초코 필링과 바삭한 캐러멜 쿠키로 '환상의 궁합'을 이뤘다.
우유를 더해 풍부한 프리미엄 초코 우유 맛 시리얼로 먹을 수 있고, 우유 없이 만족스러운 식감과 맛을 선사하는 한입 사이즈 간편한 스낵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 다른 인기 비결은 차별화된 패키징에도 있다. 오랜 기간 시리얼의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간편함을 한 층 극대화한 파우치 타입으로 선보였다.
'얼굴천재' 차은우 모델 발탁으로 시너지 기대
소포장(250g) 패키징으로도 출시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휴대하며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1525세대를 사로잡은 농심켈로그는 이번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 공식 모델로 해당 연령층으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차은우를 발탁했다.
차은우는 '얼굴 천재'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을 만큼 완벽한 외모와 최근 드라마를 통해 연기력까지 인정받은 가수 겸 배우다.
인기를 한몸에 받는 차은우와 취향 저격 신상품 허쉬 초코크런치 다크초코가 만나 끌어낼 시너지 효과에 많은 이목이 쏠린다.
농심켈로그 최미로 마케팅 상무는 "농심켈로그만의 프리미엄 초코 시리얼이 달콤한 맛과 다양한 즐거움으로 1525세대를 다시 한번 매료시키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